기사최종편집일 2020-07-11 01:12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세븐틴 디에잇, 오늘(30일) '더 킹' 중국어 버전 OST 'Maze' 발매

기사입력 2020.06.30 14:10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세븐틴 디에잇이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 중국어 버전 OST 가창에 참여했다.

세븐틴의 디에잇은 30일 오전 11시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이하 ‘더 킹’)’ 중국어 버전 OST ‘Maze’를 발매, 방송이 끝난 후에도 이어지고 있는 드라마의 열기에 디에잇이 가진 글로벌 파급력을 더해 수많은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디에잇이 부른 ‘Maze’는 피아노 선율과 스트링 사운드가 하모니를 이루고 있으며 화려하지만 쓸쓸한 대한제국의 황제 이곤의 삶을 미로(Maze)에 빗대어 표현, 극 중 이곤의 고독하면서도 슬픈 감정선을 더욱 세밀하게 보여주는 곡이다.

특히 자신만의 색깔로 ‘Maze’를 재탄생 시킨 디에잇은 노래를 듣기만 해도 절로 ‘더 킹’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명불허전한 곡 해석력을 보여줘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인의 고막을 제대로 녹이고 있다.

이처럼 디에잇은 ‘더 킹’ 중국어 버전 OST에도 참여하는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것은 물론 서정적인 곡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까지 입증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혔다.

무엇보다 중국에서 꾸준히 싱글 곡을 발매해온 디에잇은 지난 5월 발매한 중국 싱글곡 ‘那幕(Falling Down)’을 통해 작사, 작곡 안무는 물론 앨범 아트까지 참여해 진정성을 더한 것은 물론 다양한 장르와 콘셉트를 다재다능하게 소화하는 진정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선사한 바 있어 앞으로도 계속해서 글로벌하게 펼쳐나갈 디에잇의 심도 깊은 음악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디에잇이 속한 세븐틴은 미니 7집 ‘헹가래’로 밀리언셀러에 등극, 타이틀곡 ‘Left & Right’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