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26 15:29
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시즌1 ‘금기의 카탈리스트’ 스토리 3장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5.12.26 11:42



(엑스포츠뉴스 유희은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로그라이크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가 시즌제 콘텐츠 ‘은하계 재해’ 시즌1 ‘금기의 카탈리스트’의 스토리 3장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금) 밝혔다.

은하계 재해는 9주 단위로 운영되는 시즌 콘텐츠로, 각 시즌마다 3주 간격으로 새로운 스토리와 전투원, 전용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스토리 3장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1 ‘금기의 카탈리스트’는 후반부 국면에 접어들며, 시즌 전체 서사의 핵심이 되는 사건과 인물들의 선택이 본격적으로 그려진다.

스토리 3장에서는 앞서 공개된 유키와 치즈루를 중심으로 전개된 갈등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며, 시즌을 관통하는 ‘금기의 카탈리스트’의 실체가 점차 드러난다. 시즌 진행과 함께 추가된 주요 인물과 세계관 설정이 맞물리며, 은하계 재해 시즌1의 서사를 보다 입체적으로 완성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는 신규 시즈널 전투원 ‘세레니엘’과 신규 시즈널 파트너 ‘페코’다. 세레니엘은 전용 버프 ‘잔광’을 활용해 높은 강인도 피해를 가하는 전투원으로 격파 시 무덤에서 핸드로 이동하는 호밍 레이저를 기반으로 한 연속 공격이 특징이다. 파트너 페코는 담당 전투원의 카드가 무덤에서 핸드로 이동할 경우 공격 카드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제공해 세레니엘과의 시너지를 강화한다.

시즌 전용 콘텐츠도 후반기에 맞춰 확장된다. 시즌 랭킹 콘텐츠 ‘대균열’은 후반기에 돌입해 보다 치열한 경쟁 구도를 형성하며, 시즌 보급 상점 3차 라인업도 함께 오픈된다. 시즌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보상은 전투원 육성과 덱빌딩 전략의 폭을 넓히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재화 ‘분광 큐브’도 추가된다. 5성 전투원을 최대 획득한 이후 동일 전투원을 다시 획득할 경우 분광 큐브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재화는 교환 상점을 통해 전투원의 메모리 코드와 프리즘 모듈, 프리즘 렌즈 등 다양한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카제나’는 글로벌 이용자 참여 확대를 위해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일러스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글로벌 일러스트 커뮤니티 플랫폼 ‘픽시브’를 통해 진행되며, 오는 2월 8일까지 ‘붕괴 일러스트’와 ‘팬 아트 일러스트’ 두 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총상금은 약 1,900만 원 규모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픽시브 내 콘테스트 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한편, 카제나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X’와 ‘유튜브’에 마련된 공식 커뮤니티, 스토브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

유희은 기자 yooheeki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