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21:47
연예

'재혼' 이세창 "참다 참다 스트레스, 단기 기억상실증까지" (심야신당)[종합]

기사입력 2023.07.01 06:50 / 기사수정 2023.07.01 11:01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이세창이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릴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유튜브 '푸하하TV'의 '정호근의 심야신당'에는 배우 이세창이 출연했다.

정호근은 이세창의 사주에 대해 "속에 불이 많다. 인내하지 못할 정도의 성격이다. 이것을 항상 누르고 살면 몸에 피해가 오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세창은 "요즘에는 다 내려놨다"라고 이야기했다.

정호근이 "본래 본인이 가진 성격은 옳고 그름이 분명한 사람이다"라고 하자 "그거는 분명한데 태어나서 누구와 싸워본 적이 몇 번 없다. 그냥 참는다"라고 밝혔다.

정호근은 "그런 인내의 시간과 내 마음을 자꾸 누르는 것이 내게는 큰 정신적 데미지로 온다"라고 했다. 이에 이세창은 "요즘 제일 고민이 그거다"라며 인정했다.



이세창은 "참다가 참다가 스트레스가 올라간다. 병원에서 그렇게 설명하더라. 컴퓨터 하드웨어가 찼을 때 부팅이 필요한 것처럼 뇌가 부팅이 돼 단기 기억상실증이 왔다. 2주 동안의 기억이 하나도 없어졌다. 순간적으로 내 이름이 기억이 안나고 스케줄표를 보고 오늘 뭐가 있던것 같아 청담동을 계속 돌았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다행히 대사 외우는 것까지 문제 없으니 티가 안 나는데 전화번호와 사람 얼굴을 잘 못 기억해 되게 힘들었다. 누구를 만나서 되게 분위기가 좋았나 보다. 형, 동생 해놓고 그 다음날 '안녕하세요' 하면 엄청 서운해한다. 그런 증세가 있는 걸 말도 못하고 오해를 많이 받는다"라며 토로했다.

이세창은 "화가 나면 늘 참는다. 친한 사람과 오래 가려면 살짝 싸우면서 '나 이거 싫어' 하면서 표현을 해야 오래 가는데 꾹꾹 참다가 터지면 그 사람이 보기 싫어진다. 사람을 놓치는 게 싫으니 얘기를 해봤는데 경험이 없으니 사고가 더 커지더라"고 회상했다.

그는 왜 참는 것이냐는 질문에 "누구에게 싫은 소리를 하는 걸 굉장히 싫어한다. 상대편이 부정적으로 다가오는 게 싫으니 좋은 게 좋은 거라고 넘어가다 보니 참게 됐다"라고 답했다.

생각만 해도 화가 나는 일에 대해서는 "배우를 안 했어야 했다. 외가 쪽이 전부 음대, 미대 집안이다. 고등학교 때부터 강사 생활로 대학을 갔고 미술 개인 강습, 학원 뛰고 그런 식으로 대학교도 나왔다. 누군가를 가르치는 게 타고났나 보다"라고 털어놓았다.



이세창은 "난 누굴 가르치는 데 특화됐다. 레이싱을 했더니 감독이 됐다. 스트레스받아 때려치우고 스쿠버 다이빙을 했더니 강사가 됐다. 다 귀찮아서 때려치우고 골프를 파고 있으니 나도 모르게 티칭프로 자격증 따려고 하고 있다. 모든 게 누굴 가르치는 쪽으로 간다"라고 말했다.

이어 "애들에게 기초가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냐. 그렇게 떠벌렸던 사람이 눈 뜨고 났더니 배우가 돼 있고 시청률 50%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앉아 있는 게 하루 만에 이뤄졌다"라고 떠올렸다.

그는 "스스로 '뭐가 준비돼 있는 거지?'라고 생각했다. 이유도 모르고 이 바닥에 들어왔는데 KBS 같은 경우는 지나가는 감독님이 '야 너 이리로 와봐'라며 눈썹을 만져보더니 '화장한 것 아니네?'라고 하더라. 내 눈썹이라고 하니 '난 네 눈썹이 싫어'하고 가셨다"라며 일화를 들려줬다.

이세창은 "'아버지 어머니가 주신 눈썹인데 집에서 면도기를 들고 밀어버려야 칭찬을 받나' 하고 한참 고민했다. 내가 바꿀 수 없는 것들로 주변에서 공격이 들어와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았다"라고 고백했다.

이세창은 아는 동생과 펫 호텔 사업을 하고 있다면서 "수입이 안정화되면 배우 생활도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돈을 벌겠다고 생각하는 순간 예술이 아니라 일이 되더라. 지분도 필요없고 이 정도 금액만 꾸준히 들어오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이세창은 1990년 MBC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으로 데뷔했다. 이후 KBS 2TV '딸부잣집', SBS '야인시대', MBC '빛과 그림자' 등에 출연했다.

2003년 배우 김지연과 결혼해 딸을 뒀지만 10년 만에 이혼했다. 이후 이혼 4년 만인 2017년에 13살 연하 정하나와 재혼했다. 정하나는 공중 곡예사와 모델 겸 리포터로 활동했다. 

사진= 푸하하TV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