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10-03 21:21
연예

구혜선, 2022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 심사위원 및 홍보대사 위촉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2.09.19 14:44 / 기사수정 2022.09.19 14:44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이자 영화감독인 구혜선이 '2022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의 심사위원 및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배리어프리(Barrier Free)란 장애인이나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편하게 살아갈 수 있게 물리적인 장애물, 심리적인 벽 등을 제거한 생활 환경을 뜻한다.

한국영화인총연합회 양주지부에서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영상위원회가 지원, 양주시와 양주시의회,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양주지회가 후원하는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는 지난 2020년부터 배리어프리 운동의 확산을 돕고 미래 영화의 주역이 될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번 영화제 역시 장애인이나 노인 등 약자를 배려하는 배리어프리의 내용을 담은 자유로운 주제로 사전 공모전이 진행됐으며 구혜선은 해당 작품들을 심사하는 심사위원이자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지난 해에도 홍보대사로 활동한 바 있는 구혜선은 "2년 연속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기쁘다. 아직은 낯설고 생소할 수 있지만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인 배리어프리가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배리어프리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과 배리어프리 문화콘텐츠 확산을 위한 영화제가 앞으로도 꾸준하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위촉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2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는 오는 10월 15일 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시상식과 수상작 상연, 각종 축하공연 등의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아이오케이 컴퍼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