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23 15:02
연예

'핑계고' 전 세계 신입 계원 모집…베리즈 글로벌 팬 커뮤니티 오픈

기사입력 2025.12.23 09:12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인기 예능 콘텐츠 ‘핑계고’가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공식 팬 커뮤니티를 23일 오픈하고, 글로벌 신입 계원 모집에 나선다.

‘핑계고’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레이블인 안테나의 독립 예능 스튜디오 ‘안테나 플러스’가 제작한 콘텐츠로, 공식 유튜브 채널 ‘뜬뜬’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특히 '풍향고' ‘미니 핑계고’ 등 스핀오프 콘텐츠를 통해 세계관을 확장을 이어가며 호응을 얻고 있다.

베리즈 ‘핑계고’ 팬 커뮤니티는 각종 이벤트를 비롯한 ‘핑계고’의 주요 소식을 만날 수 있는 공지 게시판, ‘제작진 노트’ 등 베리즈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단독 콘텐츠들로 구성된다. 

특히 핑계고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제작 일기 ‘제작진 노트’에는 방송에서 미처 만나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제작 과정의 생생한 이야기가 담길 예정. 

뿐만 아니라, 핑계고를 사랑하는 팬들끼리 자유로운 수다를 이어갈 ‘계원 라운지, 계주에게 출연진에 대한 다양한 제보, 혹은 계주와 ‘떠들어제끼고 싶은’ 주제 건의 등을 할 수 있는 ‘계주에게 제보함’ 게시판을 비롯해, ‘핑계고’ 특유의 위트와 명장면을 담은 유쾌한 ‘짤’들을 함께 공유하는 ‘짤 아카이브’까지 위트있는 공간들이 콘텐츠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아울러 ‘핑계고’ 팬 커뮤니티는 베리즈 최초로 회원 등급 시스템을 적용해 운영될 예정이다. 회원 등급은 계국지부터 명예 회원까지 총 5단계로 구성되며, 방문일 수, 게시글과 댓글 작성 등 베리즈에서의 모든 활동이 등급에 반영된다. 회원 등급에 따른 특별한 혜택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베리즈는 ‘핑계고’의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신입 계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위트 있는 연말 인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핑계고 굿즈를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는 K컬처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이 함께모여 소통하는 팬덤들의 놀이공간이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