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1 05:11
연예

MCND, 데뷔 1년만 저작권 등록 13곡…완성형 아티스트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1.02.23 09:04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MCND가 데뷔 약 1년 만에 노래 13곡의 저작자로 이름을 올려 아티스트적 면모를 입증했다. 

지난해 1월 발매된 프리 데뷔곡 ‘TOP GANG’부터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한 MCND는 지난달 8일 2ND MINI ALBUM 'MCND AGE'를 발매하면서 총 13곡의 저작자로 등록됐다.

‘ICE AGE’, ‘떠 (Spring)’, ‘nanana’, ‘우당탕 (Crush)’까지 그간 활동한 모든 타이틀곡 가사를 작업한 캐슬제이는 13곡 모두 저작권을 갖게 됐다. 특히 'MCND AGE'에 수록된 'Outro ; ㅁㅊㄴㄷ'은 작곡, 작사, 편곡을 모두 도맡아 MCND만의 음악적 색깔을 더했다.

캐슬제이는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를 통해 "제가 만든 노래가 13곡이나 된다는 게 너무 뿌듯합니다"라며 "아직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기 때문에 저희만의 음악을 더 열심히, 더 잘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윈은 ‘TOP GANG’과 1ST MINI ALBUM [EARTH AGE] 수록곡 ‘Beautiful’, ‘Galaxy’ 총 3곡 작사에 참여했고, 빅과 휘준은 각각 ‘TOP GANG’과 ‘Beautiful’ 작사에 힘을 더해 완성형 아티스트로서의 활약에 기대감을 높였다.

데뷔 1년 만에 뜻깊은 성과를 이룬 MCND는 오는 3월 초 'MCND AGE' 수록곡 ‘아직 끝난거 아이다 (Not Over)’로 후속곡 활동을 펼친다. 이번 후속곡 활동은 오는 27일 데뷔 1주년을 기념해 팬들의 뜨거운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결정됐다. 

‘아직 끝난거 아이다 (Not Over)’는 곡 제목처럼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고 절대 포기란 없다, 코뿔소처럼 달려 가자’라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터질 듯한 베이스와 중독성 넘치는 휘슬 라인이 특징이다.

앞서 'MCND AGE' 타이틀곡 ‘우당탕 (Crush)’으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제대로 사로잡은 MCND가 ‘아직 끝난거 아이다 (Not Over)’를 통해 또 어떤 새로운 퍼포먼스를 선사할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티오피미디어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