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9:43
스포츠

'세번째 홈런' 서동욱, "주전에 도전장 내민다"

기사입력 2015.02.28 16:27 / 기사수정 2015.02.28 16:43



[엑스포츠뉴스=오키나와(일본), 조은혜 기자] 연습경기 세번째 홈런을 터뜨린 서동욱(31,넥센)이 당당한 각오를 밝혔다.

넥센은 28일 일본 오키나와 기노완 시립야구장에서 열린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와의 연습경기에서 3-11로 패했다. 이날 연습경기 첫 패를 당한 넥센은 연습경기 4연승에 실패했다.

이날 솔로포로 팀의 첫 득점을 장식한 서동욱은 "아직 연습경기에 불과하다. 연습경기동안 많이 뛰고 있는 다른 선수들보다 힘이 있는 것 같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경기를 돌아봤다.

서동욱은 겨우내 체중을 불렸다. 그는 "작년 시즌부터 준비를 많이 했다. 체력적, 근력적 부분을 많이 키웠다"고 설명했다. 지난해보다 10Kg가 늘었다는 서동욱은 "몸을 키우면서 지방만 늘어난 게 아니고 근력과 힘이 생기니까 더 나아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시즌 들어가면 또 빠진다. 올시즌은 경기가 많아져서 체력이 떨어지는 것을 최소화하는 것에 맞춰서 준비하고 있다"고 얼마 남지않은 시즌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4번의 연습경기동안 세 번 홈런을 때려낸 서동욱은 지난 KIA전을 포함해 좌타석 홈런 한 번, 우타석 홈런 한 번을 기록했다. 그는 '스위치 타자'에 대해 "준비는 하고 있었는데 오른손으로 치면 부상이 염려스러워 조금 조심스러웠다. 근력이 좋아져서 조금씩 다시 치려고 하고 있다"는 계획을 밝혔다.

현재 내야와 외야 훈련을 병행하고 있는 서동욱은 "백업부터 시작할 것 같다. 다 마찬가지겠지만 주전 선수들도 긴장되지 않을까"라면서 '주전 도전'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사진=서동욱 ⓒ오키나와(일본), 김한준 기자]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