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7:00
스포츠

'마린FC 이웃' 리버풀 클롭 감독, '판넬'로 경기장에 등장 '화제'

기사입력 2021.01.11 08:26 / 기사수정 2021.01.11 08:26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인턴기자] 토트넘과의 경기를 위해 마린FC 경기장에 클롭 감독이 등장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11일(한국시각) 마린 트레블 아레나에서 2020/21시즌 FA컵 64강전 마린FC와의 경기를 가졌다. 

FA컵 역사상 최다 격차인 프리미어리그 팀과 8부리그 팀 간의 경기로 세간의 화제를 모은 경기답게 마린FC 지역 주민들이 경기장에서, 그리고 경기장과 바로 붙어 있는 집에서 경기를 관전했다.  

하지만 유독 한 팬이 경기장의 카메라맨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 팬이 실물 크기의 위르겐 클롭 감독의 판넬을 경기장에 들고 온 것이다. 

클롭 감독이 지도하는 리버풀은 마린FC와 토트넘의 경기를 앞두고 지역 이웃 팀인 마린FC에게 훈련장은 물론 토트넘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하며 마린의 경기 준비에 많은 도움을 줬다.

이는 코로나19 영향도 있었다. 영국 내 코로나19로 인해 엘리트 스포츠를 제외한 모든 체육 활동이 정지됐다. 8부리그로 아마추어 스포츠에 해당하는 마린FC는 훈련장에서 경기 준비가 불가능했다. 

리버풀, 그리고 같은 머지사이드 지역인 에버튼이 훈련장을 번갈아가며 제공했다. 

마린은 또한 제대로 된 스카우팅 시스템이 없어 토트넘의 전력 분석에 애를 먹었다. 이에 리버풀이 토트넘의 스카우팅 자료를 제공했다. 

여기에 클롭 감독까지 실물 크기의 판넬로 경기장에 함께 했지만 마린 FC는 토트넘에게 0-5로 패하며 동화같던 FA컵 이야기를 마무리했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골닷컴 SNS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