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10 20:47
연예

주사이모, 전현무 향한 어그로성 저격…뭘 말하고 싶은 걸까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2.10 17:20

엑스포츠뉴스DB, A씨 계정
엑스포츠뉴스DB, A씨 계정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방송인 박나래, 그룹 샤이니 키, 유튜버 입짧은햇님 등에게 불법 의료 시술을 해줬다는 의혹을 받는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다시금 SNS 활동을 재개한 가운데, 여전히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지난 9일 A씨는 자신의 SNS 스토리 기능을 통해 먹는 '전', 그리고 채소인 '무' 사진을 게재한 뒤 MBC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의 로고 사진을 업로드했다.

A씨는 "사람이 한 번 죽다 살아나보니 생각이 많이 달라졌다"며 "조용히 있다고 제 잘못이 사라지는 것도 아니겠지만, 그렇다고 사실이 아닌 것까지 제가 감당해야 할 이유는 없다"는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

주사이모
주사이모


이와 함께 '나혼산' 공식 계정과 전현무의 계정을 팔로우한 상태로 바꾸면서 눈길을 끌었다.

앞서 A씨는 경찰 조사를 받은 사실을 알리면서 "이제 너희들 차례야. 특히 한 남자"라는 글을 올린 만큼 이번에도 특정 인물을 지목한 게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다.

하지만 10일 오후 A씨는 자신의 팔로잉 목록을 모두 정리해 '0'으로 맞춰놨다.

엑스포츠뉴스DB
엑스포츠뉴스DB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좋지 않다. A씨가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서는 명확한 해명을 하지 않은 상황에서 주변인들에 대한 두루뭉술한 저격성 글만 올리고 있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

이 때문에 네티즌들은 "그냥 확실하게 말하지 저게 뭐냐", "말할거면 다 말하던지 아님 말을 말던지", "경찰 조사 때 진술했으면 된 거 아닌가", "뭐가 억울한건지 모르겠다" 등의 댓글을 남기고 있다.


한편, 지난해 말 박나래의 전 매니저들이 박나래의 갑질을 폭로하면서 불법 의료 서비스, 모친 및 전 남자친구의 횡령 등의 의혹에 휩싸였다.

엑스포츠뉴스DB
엑스포츠뉴스DB


논란이 불거진 초반 박나래는 모든 의혹을 부인했지만, 결국 활동을 전면 중단했고, '놀라운 토요일'에 함께 출연했던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나혼산'을 함께했던 샤이니 키 등도 주사이모의 불법 의료에 연루되며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A씨는 자신을 다룬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에 대해 "제보자가 말한 내용이 사실인지, 최소한의 확인은 하고 방송을 내보낸 것인지 묻고 싶다. 아니면 단순한 가십거리로 한 사람의 삶을 소비한 것이냐"며 "저는 공인도, 연예인도 아닌 평범한 일반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개인적인 고통과 유서까지 공개됐고, 저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 큰 상처를 받고 있다"고 심경을 전했다.

이후 계속해서 주변인들에 대한 저격성 게시물을 올리는 주사이모 A씨가 또다시 SNS 저격을 이어갈지, 아니면 '주어'를 명확하게 언급하며 모든 걸 폭로할 것인지 주목된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A씨 계정,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