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09 19:34
연예

'쇼미12' 결승 문턱…최종 라운드 진출자 확정

기사입력 2026.02.09 15:46 / 기사수정 2026.02.09 15:46

이승민 기자
티빙 오리지널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
티빙 오리지널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


(엑스포츠뉴스 이승민 기자) 캄보, YLN Foreign, 나우아임영이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 마지막 라운드에 진출한다.

5일 방송된 티빙 오리지널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 (이하 '야차의 세계')에서는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생존자 3인이 결정됐다. 

'지옥의 송캠프' 계급 미션에서 아쉽게 탈락한 스카프, 은휘, 나우아임영이 합류한 3라운드는 시작부터 반전이었다. 

스카프, 은휘, 나우아임영이 3라운드에 합류한 가운데 언텔, 캄보, YLN Foreign(와이엘엔 포린)은 새로 합류한 래퍼들의 목걸이를 가져오는데 의견을 모았다. 

첫 번째 목걸이 드랍 싸이퍼에는 YLN Foreign, 은휘, 나우아임영, 언텔이 출전했다. 언텔은 지하 전장 래퍼들의 이름을 넣은 프리스타일 랩으로 최강자다운 실력을 선보이며 승리, 목걸이 1개를 획득했다.

티빙 오리지널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
티빙 오리지널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


두 번째 목걸이 드랍 싸이퍼는 캄보, 스카프, 언텔, YLN Foreign이 참여했다. 마스터 투표 결과 YLN Foreign이 승리하며 목걸이 2개를 차지했다. 

2라운드 생존자 언텔과 YLN Foreign이 연속으로 추가 목걸이를 획득하자 은휘, 나우아임영은 제대로 각성했다. 나우아임영, 언텔, YLN Foreign, 은휘가 참전한 세 번째 목걸이 드랍 싸이퍼에서는 나우아임영이 승리하며 추가 목걸이 2개를 획득했다. 


목걸이 드랍 싸이퍼가 끝났지만 배틀이 시작되지 않자 승부사 언텔이 또 한 번 나섰다. 누구라도 자신과 1:1 배틀을 한다면 목걸이를 모두 걸겠다는 것이었다. YLN Foreign이 제안을 수락하며 목걸이 16개가 걸린 죽음의 1:1 배틀이 성사됐다. 

티빙 오리지널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
티빙 오리지널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


결국 언텔은 탈락했다. 나우아임영은 스카프, 은휘에게 배틀을 제안했다. 각자 선호하는 비트로 진행된 1:1:1 배틀의 승자는 나우아임영이었다. 

이후 캄보는 스카프와, 나우아임영은 은휘와 팀을 결성해 배틀에 나섰고, 깔끔한 래핑을 선보인 캄보와 스카프 팀이 승리했다. 목걸이가 1개 남은 은휘는 곧이어 YLN Foreign과 1:1 배틀을 했지만 패배하며 탈락했다.

캄보, YLN Foreign, 스카프, 나우아임영만이 생존한 가운데 나우아임영은 스카프에게 1:1 배틀을 제안했다. 마스터 투표 결과 나우아임영이 승리하며 스카프가 3라운드 마지막 탈락자가 됐다. 

한편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 5화는 12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사진= 티빙 오리지널

이승민 기자 okpo232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