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5:29
연예

아이유, 수능 응원 나섰다…"시험 치는 그날 하루, 인생의 전부 아냐" (이지금)

기사입력 2025.11.12 16:50 / 기사수정 2025.11.12 16:50

아이유
아이유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가수 아이유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12일 아이유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에는 'IU 2026학년도 수능 응원 메시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아이유는 "제가 매년 이 영상을 찍고 있는데, 벌써 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제가 시험을 보는 것도 아닌데 괜히 긴장이 된다"며 인사했다.

아이유 유튜브
아이유 유튜브


"날이 추워지면 유애나(팬덤명)들이 걱정된다"는 아이유는 "긴장을 내려놓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최대한 가벼운 마음으로 툭 갔다가 툭 잘 치고 왔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또 "결과도 중요하지만, 노력하면서 달려온 시간들이 유애나 안에 다 있다. 그날의 나를 믿고 있는 그대로 능력을 발휘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아이유는 "그날 하루만큼은 유애나에게 온 우주의 기운이 쏠려서 행운이 가득하길 바란다. 조금 아쉽게 느껴지더라도 괜찮다. 그날 하루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니까. 하지만 준비한 걸 다 발휘하고 오길 바란다"고 거듭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아이유 유튜브
아이유 유튜브


이어 "수험표와 신분증은 꼭 챙기시라. 알람도 잘 맞춰놓길 바란다. 여러분의 네모난 시험지 위에 동그라미들만 예쁘게 피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유는 2026년 MBC 새 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아이유 유튜브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