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06 17:32
연예

"장원영 미모로 붙어" 박명수, 美친 근황…'장카설명' 종결 메이크업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2.06 14:30

유튜브 채널 '할명수'
유튜브 채널 '할명수'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코미디언 박명수의 치명적인 여장이 화제다.

지난달 30일 유튜브 채널 '할명수'에는 '상하이 음식이 맛있어서 실수로 너무 많이 먹었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상하이 여행을 떠난 박명수는 다음편 예고에서 MZ체험에 나섰다. 특히 그 전주 상하이 여행 영상 예고 한 컷으로 화제가 됐던 박명수의 왕홍 메이크업 체험이 담겨 궁금증을 자아냈다. 왕홍은 중국의 인플루언서를 뜻한다. 필터를 씌운 인플루언서의 사진처럼 변신시킨 메이크업이 관광객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할명수'
유튜브 채널 '할명수'

박명수 SNS
박명수 SNS


예고에서 박명수는 왕홍 메이크업과 의상을 완벽 소화한 채로 남다른 자태를 뽐냈다. 그는 "(장)원영아, 미모로 한 판 붙을래?"라며 자신의 모습에 만족해하는 박명수의 모습이 포착됐다. 이어 "MZ되기 되게 쉽다"며 쇼츠를 촬영하는 듯한 모습도 보였다.

박명수는 자신의 SNS에도 "경국지색 박귀비"라고 덧붙이며 메이크업을 마친 사진을 공유했다.

누리꾼들은 "이게 왜 잘 어울리냐", "AI가 아니라니", "게임에 나올 것 같은 비주얼", "비주얼 때문에 앞에 다 까먹었어요", "미남은 불가능했지만 미녀는 됐다", "역시 경력직", "표정도 찰떡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MBC '무한도전'
MBC '무한도전'

MBC '무한도전'
MBC '무한도전'


특히 지난 2011년 '무한도전'에서 박명수는 달력 촬영을 위해 연극 '한여름 밤의 꿈'의 요정 티타니아 역할을 맡아 여장을 하게 됐는데, 당시에도 분장에 가까운 여장이 의외로 잘 어울려 호평을 받기도 했다. 그 외에도 '무한도전'에서 다수의 여장을 했던 박명수는 여장이 잘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꼽히기도 했다. 

6일 방송된 KBS Cool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한 청취자는 "쥐팍이 중국 미녀 분장하는 거 보고 반성했다. 박명수도 저렇게 열심히 사는데 내가 뭐라고. 열심히 살아야 겠다"며 감탄하기도 했다.

이에 박명수는 "제가 열심히 사는 거 아직도 몰랐냐"며 농담을 건네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핫이슈만 될 수 있다면 공중에서 줄도 타고 뭐든 한다. 저는 아직도 명성에 목이 마르다는 것 알아주시고"라며 앞으로도 보여줄 열정이 기대감이 더해졌다.

장동민, 곽범
장동민, 곽범


그런가 하면 장동민은 채널S·SK브로드밴드 '니돈내산 독박투어4'에서 왕홍에 도전했고, 개그맨 곽범 역시 오는 12일 공개되는 웹예능 '연차 없이 어떡행'의 예고로 왕홍 메이크업이 공개됐는데 두 사람 역시 '의외로 찰떡'이라는 반응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이쯤 되면 개그맨 퍼스널 컬러가 여장?"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박명수의 왕홍 체험이 담긴 '할명수'는 6일 오후 5시 30분 공개된다.

사진=MBC, 채널S, 유튜브 채널 '활명수', '때때때 TTT'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