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8:39
연예

서인국, ♥안재현 사랑하지만…케이윌 '이러지마 제발' [명작뮤비]

기사입력 2021.09.25 12:10 / 기사수정 2021.09.24 12:02



영화보다 더 영화 같았던 추억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는 엑스포츠뉴스만의 코너입니다. 당대 최고의 히트곡들을 떠올리고, 인기 스타들의 풋풋하고 신선한 과거 모습을 함께 추억해보는 '명작뮤비'. <편집자주>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사랑하는 사람과 그의 연인을 바라보는 심정은 어떨까요. 내 감정은 철저하게 숨긴 채 두 사람의 축복을 빌어줘야할 때의 아픈 마음을 감히 짐작할 수 있을까요.

이번 '명작뮤비'는 지난 2012년 발표한 케이윌 세 번째 정규 앨범 Part 1의 타이틀곡 '이러지마 제발(Please Don't…)' 입니다. 당시 3년 만에 발표한 새 정규 앨범인 만큼 국내 가요계 내로라하는 프로듀서진과 피처링진으로 가득 채워 완성도를 높였는데요. 

타이틀곡 '이러지마 제발'은 김도훈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의기투합한 곡으로, 케이윌도 작사에 함께 참여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과의 이별을 예감하고, 이별 후 다시 붙잡는 순간의 애절함을 담아내 공감을 더했습니다. 특히 "이러지마 제발 떠나지마 제발 돌아와 돌아와" "니가 떠나간 빈자리 위엔 차가운 향기만 남아" 등 후회하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이러지마 제발'의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서인국, 씨스타 출신 다솜 그리고 안재현이 출연해 젊은 청춘의 안타까운 러브스토리를 그려냈는데요. 해당 뮤직비디오는 일반적인 삼각 관계의 러브스토리를 넘어서는 충격적인 반전을 더해 지금까지도 놀라운 결말의 뮤직비디오라 회자되고 있습니다. 

바로 뮤직비디오가 가진 반전의 키를 지닌 인물은 서인국인데요. 뮤직비디오에서 서인국은 다솜을 향해 시종일관 시큰둥하고 짜증 섞인 표정을 짓습니다. 다솜은 그런 서인국을 귀엽다는 듯 바라보며 장난을 치는가 하면 연인 안재현의 뒤에 숨기도 하는데요. 

어디까지나 다솜을 짝사랑하는 서인국의 남모를 아픔이 느껴지는 뮤직비디오지만 사실 짝사랑 상대는 안재현이었습니다. 한 마디로 서인국이 안재현의 연인 다솜을 질투하고 시기한거죠. 

안재현과 다솜의 결혼식 날, 서인국은 안재현을 바라보며 안타까운 마음을 숨기지 못하죠. 애써 미소 짓지만 나란히 서서 사진을 찍는 세 사람의 모습에서 슬픔이 느껴집니다. 영상 말미, 서인국은 안재현을 향한 짝사랑에 힘든 마음을 담아 오열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세 사람이 나란히 찍힌 사진을 찢어 안재현과 서인국과의 투샷만을 담는 마지막 장면은 충격적 반전을 안깁니다. 

세 사람은 당시 대세 배우로 주목 받는 만큼 청춘 스타의 매력을 드러냈습니다. 안재현과 다솜을 향한 온도 차이를 극명하게 드러내는 서인국의 감정 열연이 단연 압권이었는데요. 여기에 안재현의 훈훈한 꽃미남 비주얼과 다솜의 발랄한 매력이 더해져 재미를 극대화시켰습니다. 

10년 가까이 흐른 지금까지도 세 사람은 각자의 커리어를 쌓아가면서 입지를 단단히 굳히고 있습니다. 서인국은 지난 6월 종영한 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에서 박보영과 호흡을 맞추면서 열연을 펼쳤죠. 또 출연하는 드라마의 OST에도 가창자로 참여, 출중한 보컬 실력을 드러내며 가수로서 존재감도 발휘해오고 있습니다. 


안재현은 배우 구혜선과 이혼 과정에서 잠시 공백기를 가졌지만 지난 7월, 티빙 오리지널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 캠프'로 복귀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오는 10월 첫 방송되는 tvN 신규 5분 예능 '운동천재 안재현' 출연을 앞두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특유의 허당미와 의외의 반전 운동 실력을 통해 어떤 재미를 보여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다솜은 지난 8월, 씨스타로 함께 활동한 효린과 프로젝트 싱글 '둘 중에 골라'를 발표해 화제를 모았죠.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서머송으로 돌아온 다솜과 효린의 컴백은 글로벌 팬들의 반가움을 더했는데요. 당시 씨스타 출신 보라와 소유 역시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들의 신곡 홍보에 나서며 변함없는 씨스타 우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케이윌도 꾸준한 음악 활동으로 팬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앨범 참여부터 OST 가창 등 다방면에서 케이윌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김범수, 백지영, 이석훈, 김준수 등과 함께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의 국민보컬 5대장으로서 활약을 앞두고 있어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보컬 실력부터 탁월한 입담까지 두루 갖춘 케이윌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사진=뮤직비디오 영상, 인스타그램, 티저 영상, 앨범 재킷,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