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1.15 16:43 / 기사수정 2011.01.15 16:43

[엑스포츠뉴스 정보] 떠오르는 일출을 보며 새해의 다부진 꿈을 키운 지도 벌써 보름이 지나고 있다.
올해를 시작하며 세운 다양한 목표 중 현재 조금이라도 진행되거나 '시작'이라도 한 것들이 얼마나 될까.
"아직 연초니 느긋하게 생각해도 돼", "2월부터 시작해야지" 등의 안일한 생각은 작심삼일의 지름길. 당장 오늘부터라도 계획실행을 위해 준비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특히 자격증취득을 목표로 한 사람이라면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이달 안에 준비를 끝낼 수 있도록 하자. 인기 자격증인 사회복지보육분야 중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등의 과정은 2월에서 3월 사이 개강하므로 그 전에 미리 자격정보를 숙지하고 접수 및 등록을 해야 한다.
사회복지분야 자격증과정 정규 1학기 모집기간에 등록하지 못할 경우 여름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그만큼 목표달성이 늦어지게 된다. 내년 이맘때쯤 당당히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을 갖춘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자격증과정 등록을 서두르자.
학점은행전문교육기관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www.kedisabok.co.kr)도 정규1학기 시간제수업 과정 모집에 한창이다.
이 곳은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시간제수업 온라인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및 학사편입, 학사학위 등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제수업기관∙평생교육기관이다.
시간제등록 지원자격은 고등학교졸업예정자와 고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대학 또는 전문대학 재학 또는 휴학 중인 자에 한한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