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1:01
연예

니쥬(NiziU), 프리 데뷔부터 인기 행진…JYP 초대형 신인 입증

기사입력 2020.07.15 08:09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NiziU(니쥬)가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15일 오전 오리콘은 "NiziU가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로 7월 6일~12일 집계 기준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 차트에서 지난주에 이어 1위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새 음반 'Make you happy'는 주간 디지털 앨범 다운로드 6598건을 기록하며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주간 스트리밍 634만 8766건으로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차트 2위에 올랐다.

NiziU의 프리 데뷔를 알린 신보 'Make you happy'는 지난 6월 30일 0시 발표 후 눈에 띄는 신기록을 세우며 초대형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5일까지 집계 기준 오리콘 디지털 앨범, 디지털 싱글, 스트리밍 부문의 3개 주간 차트 1위에 올라 3관왕을 달성했다.

이는 여성 아티스트 최고 성적이자 모든 가수를 통틀어 두 번째 기록이다. 특히 오리콘 차트에 첫 등장한 신인이 디지털 부문 3관왕에 오른 것은 NiziU가 최초다.

지난 8일에는 실물 음반과 디지털 앨범 두 성적을 합산하는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디지털 포인트만으로 1위를 차지했다. 디지털 앨범만으로 해당 차트 정상에 등극하는 것 역시 NiziU가 세운 최초 기록이다.

NiziU는 일본에서 높은 화제성을 자랑하며 인기 가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4일 오전 일본 지상파 방송사 TBS의 아침 정보 프로그램 '하야도키!'는 NiziU의 커버 댄스에 도전한 스타들을 소개했다.

일본 유명 예능인, 스포츠 스타, 배우 등 다양한 셀럽이 'Make you happy'의 포인트 안무인 줄넘기 댄스를 따라 추는 영상이 전파를 탔다.

TBS '하야도키!'는 NiziU를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그룹'이라 소개하고, 'Make you happy' 뮤직비디오가 공개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4700만 뷰를 돌파했다는 소식을 전하는 등 인기 급상승 행보에 주목했다.

한편 마코, 리쿠, 리마, 리오, 마야, 미이히, 마유카, 아야카, 니나로 구성된 9인조 NiziU는 JYP가 개최한 초대형 글로벌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를 통해 발굴한 걸그룹이다.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는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해 각양각색 개성을 빛내는 멤버들의 순수한 모습을 활기차게 표현했다.

디지털 음반과 타이틀곡은 공개 3일 만에 일본 내 각종 음악 플랫폼의 64개 차트 1위를 싹쓸이해 그룹의 미래에 확실한 청신호를 켰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