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9:11
연예

[엑's 차이나] '세계적 거장' 장예모 감독, 19세 연인과 결혼 '재조명'

기사입력 2017.12.08 16:34 / 기사수정 2017.12.08 16:34


[엑스포츠뉴스 뉴스편집부] 영화 '붉은 수수밭', '홍등', '인생' 등 중국 영화를 대표하는 명장 장예모(장이머우) 감독의 사생활이 밝혀졌다.

7일 중국 펑황연예는 중국 영화의 대표 감독인 장예모의 사생활을 집중 조명했다.

1950년, 중국 시안에서 태어난 장예모는 1984년 촬영기사로 영화 제작에 참여하면서 특출난 실력을 보였다. 특히 첫 영화에서부터 대담한 구성과 독특한 화면 등으로 그해 중국영화우수촬영상을 받기도 했다.

1986년 영화 '옛 우물'로 동경국제영화제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장예모는 촬영 감독을 거쳐 배우, 그리고 감독까지 하면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직업상으로도 국제적 명성이 대단했던 장예모는 여성 문제로도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여배우 공리와의 불륜은 공식 인정은 하지 않았으나, 두 사람의 묵묵부답으로 인해 자연스레 소문이 됐다.

공리를 만날 당시, 장예모는 아내와 자식이 있는 위치였고, 공리 역시 남자친구가 있었다. 그러나 장예모와 공리는 누굴 배려할 새 없이 깊게 사랑에 빠졌고, 이 때문에 아내와 이혼하게 됐다고 전해진다. 결국 1995년 1월, 영화 촬영을 끝낸 뒤 기자간담회를 열어 아내와 헤어졌음을 알렸다.


그러나 오랜 기간 교제설이 끊이지 않았던 공리와는 결혼하지 않았던 장예모는 결국 50세에 당시 19세였던 천팅과 백년가약을 맺었다. 천팅은 당시 장예모의 장녀와 2살 밖에 차이가 안 날 정도로 젊은 여성이었다.

장예모와 천팅은 슬하에 2남 1녀를 두고 있다. 특히 장예모는 한자녀 정책을 실시하고 있던 중국에서 재혼 후 3남매를 낳아 길러 무려 13억 원의 벌금을 받기도 했다. 당시 중국인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았던 장예모는 공식 사과 성명을 내 여론을 잠재운 바 있다.

학창시절 결혼한 샤오화와 자신이 발굴한 배우 공리 그리고 31세 연하 아내 천팅까지. 명성만큼이나 많은 소문을 남긴 장예모의 여성들이었다.

마지막으로 시나연예는 현재 중국 연예계에서 20세, 30세 차이는 아무것도 아닌 나이차가 됐다고 전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