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2:55
연예

'고등래퍼' 장용준부터 MC그리까지, 新 힙합열풍 시작됐다

기사입력 2017.02.11 10:19 / 기사수정 2017.02.11 10:19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Mnet '고등래퍼'가 10대 랩스타들의 대거 탄생을 예고하며 호평 속 첫 선을 보였다.

지난 10일 첫 방송한 국내 최초 고교 랩 대항전 Mnet '고등래퍼'는 '쇼미더머니', '언프리티 랩스타' 등 기존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과는 확연히 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장악하며, 또 한 번 대한민국에 '힙합 열풍'을 예고했다. 고등학생들만의 열정, 패기, 신선함, 풋풋함 등 성인 래퍼와는 또 다른 매력과 에너지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은 것.

'고등래퍼' 1회에서는 서울 강동지역과 경인 서부지역에서 '지역 대표 선발전이 펼쳐지는 모습이 그려졌다.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순위 깨기' 룰은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재미를 더하기도 했다. 각 지역의 대표 9인을 선출하기 위해 무작위로 호명된 참가자는 멘토의 점수와 관객 투표로 합산된 최종 점수로 순위가 정해졌으며, 한 번 정해진 순위는 후순위 참가자에 의해 밀려나기도 해 최종 9인을 선정하는 짜릿한 재미로 시선을 압도했다.

10대 랩스타의 탄생을 예고한 실력파 '고등래퍼'들의 등장은 충격에 가까웠다.

서울 강동지역 예선에서는 출중한 외모에 반전 실력을 갖춰 시선을 사로 잡은 참가자, '소희' 닮은 외모로 출중한 랩실력을 선보인 여성 참가자,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며 가장 완성도 높은 랩을 구사했다는 평을 받았던 참가자까지 9명의 지역 대표가 선발됐다.

경인 서부지역에서는 화제의 참가자 김동현(MC그리)이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아버지가 유명 연예인 김구라이기에 또래 친구들로부터 '힙합 금수저'로 곱지 않은 시선을 받았던 만큼 "친구들에게 인정받고 싶어 나오게 됐다"고 밝힌 김동현 군은 자신의 속내가 진솔하게 담긴 랩을 구사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고등래퍼'들에 멘토들의 진심어린 조언과 격려도 이어졌다. 실력파 래퍼들의 무대에는 한 없이 인자한 미소로 응원했으며, 스윙스의 영상을 보고 동기부여가 됐다고 말한 참가자에게 스윙스는 따뜻하게 안아주며 "힘내라. 잘될거야"라고 말해주기도 해 가슴 뭉클한 감동을 안기기도 했다.

이날 방송한 '고등래퍼' 1화는 평균 0.9%, 최고 1.1%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시작을 알렸다. Mnet 채널의 주요 타깃인 15세에서 34세까지 남녀시청층에서도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해 동시간대 1위에 오르며 선전했다. 10대 여성 시청층에서는 시청률 2%를 돌파하며 대세를 입증하기도 했다. (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 전국 가구)

'고등래퍼'는 매주 금요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Mnet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