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10-17 01:1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네네치킨, 노무현 전대통령 조롱 광고 게재…해명이 더 웃겨

기사입력 2015.07.02 07:37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故 노무현 대통령을 조롱하는 광고가 유명 치킨프랜차이즈업체의 페이스북 계정에 등장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일 저녁 네네치킨 본사 페이스북 페이지와 경기서부지사 페이지 등에 “닭다리로 싸우지 마세요. 닭다리는 사랑입니다. 그럼요 당연하죠 네네치킨”이라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로만 보면 큰 문제는 없어보이지만 문제는 사진이었다. 글과 함께 고 노무현 대통령이 커다란 치킨을 안고 있는 모습이 합성된 사진이 등장한 것.
 
이에 네티즌들은 “일베에서 널리 쓰이는 사진”, “고인을 조롱하는 의도가 분명하다"라고 항의했고, 페이지 운영자는 “노무현 대통령도 맛있게 즐기시는 치킨이라는 의미에서 올린 건데 오해하셨다니 죄송하다”라고 황당한 해명을 전했다.
 
결국 해당 게시물은 널리 알려져 2시간 여만에 삭제되었으며, 네네치킨 경기서부지사 페이지도 삭제됐다.
 
결국 네네치킨은 밤 9시 55분께 본사 페이스북을 통해 ‘고 노무현 대통령 사진 논란에 대한 사실을 설명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여 책임있는 조치를 하겠으며, 고 노무현 대통령의 유가족을 비롯하여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