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2 16:05
연예

배우 김진아 사망, 과거 투병 사실 더욱 가슴 아파

기사입력 2014.08.21 21:49

대중문화부 기자
배우 김진아 사망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배우 김진아 사망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 배우 김진아 사망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배우 김진아 사망 소식이 갑작스럽게 전해진 가운데, 그의 과거 투병 사실이 더욱 가슴 아프게 다가오고 있다.

김진아는 지난 2010년 MBC '기분 좋은 날'에 출연해 면역 저하로 인한 불치병에 걸린 사실을 털어 놓았다.

당시 김진아는 방송에서 "어느 날부터 몸이 붓기 시작했다. 심지어 성형수술을 했다는 오해까지 받을 정도여서 병원에서 체지방 간 등을 검사했지만 아무 이상이 없었다"며 "하지만 이후로도 몸이 아파 죽을 것 같았다. 그래서 여러 가지 검사를 한 결과 몸의 면역력이 거의 떨어져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조심스레 털어놨다.

김진아는 강한 의지력으로 병을 이겨내고 2012년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연예계 복귀 의지를 불태웠다.

그러나 끝내 암을 이겨낼 수는 없었다.

배우 김진아의 동생인 탤런트 김진근의 21일 소속사 태원아트미디어 측은 "정확한 병명은 알 수 없으나 지난 봄 말기 암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 들었다. 김진근 씨와 가족 들이 지난 두달간 하와이에서 김진아 씨와 함께 보냈다. 가족들이 임종을 지켰다"는 입장을 밝혔다.

배우 김진아는 지난 20일 새벽 미국 하와이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지병으로 별세했다. 김진아의 가족들은 미국에서 장례절차를 마친 후 이달 중 한국에서 장례식을 치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배우 김진아는 지난 2000년 미국인 케빈 오제이와 국제결혼 후 아들 매튜와 함께 하와이에서 거주했다.

1963년생인 김진아는 영화배우 김진규와 김보애의 딸이다. 또한 김진아의 오빠는 배우 김진, 동생은 배우 김진근, 이모는 탤런트 김보옥, 이모부는 배우 이덕화, 제부는 코미디언 최병서이다.

지난 1983년 영화 '다른 시간 다른 장소'로 연예계에 입문한 김진아는 이국적인 외모는 물론 섹시함까지 겸비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진아는 '다른 시간 다른 장소', '수렁에서 건진 내딸', '창밖에 잠수교가 보인다', '야훼의 딸', '서울 흐림 한때 비', '연산일기', '멋장이 세상', '하녀' 등 수 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또한 '개성시대', '욕망의 바다', '명성황후', '못된 사랑', '순결한 당신' 등 드라마에도 출연하며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쳤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