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0 18:18
연예

'2021 서울 코믹콘', 8월 19일 코엑스서 개최

기사입력 2021.03.03 13:40 / 기사수정 2021.03.03 13:40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세계 대중문화를 아우르는 글로벌 팝컬쳐(Pop Culture) 페스티벌인 '2021 서울 코믹콘(이하 서울 코믹콘)'이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코믹콘'은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피규어, 코스튬플레이 등 세계적인 팝 컬쳐 및 엔터테인먼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문화 페스티벌이다. 

뉴욕, 파리, 싱가포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 30여 곳에서 진행됐으며, 서울에서는 2017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서울 코믹콘에서는 국내외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방영 채널 및 플랫폼, 만화, 웹툰, 일러스트레이션, 게임, 하드웨어까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서로 다른 산업이 융합돼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IP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해, 세계 대중문화를 하나로 아우르는 서울 코믹콘만의 가치와 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 서울 코믹콘에서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스페셜 이벤트인 '월드 오브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프로그램은 만화, 영화, 게임 등 세계 각국의 인기 캐릭터와 각 나라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서울 코믹콘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해외 코스튬 플레이어 심사위원들과 함께 최강의 코스튬 플레이어를 뽑는 '얼티밋 코스플레이 배틀(UCB)'이 온·오프라인을 크로스오버하는 글로벌 이벤트로 개최되며, 모든 게이머가 참여 가능한 랜덤 토너먼트 형식의 'OGT(오픈 게임 토너먼트)', 전 세계 유명 스타들과 온라인으로 신작 개봉 영화 트레일러를 볼 수 있는 '원더 아레나' 등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글로벌 코믹콘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아티스트 앨리(Artist Alley)'도 2021년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작품을 홍보하고 팬들과 교류할 수 있는 특별관
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서울 코믹콘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지난해는 코로나로 인해 아쉽게도 행사 개최가 연기됐지만, 올해에는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웹툰, 게임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는 콘텐츠들이 세계 대중문화의 핵심 산업으로 부상한 만큼, 올해도 글로벌 시장에서 팝 컬쳐의 다양성을 넓힐 수 있는 서울 코믹콘에 국내외 150여 개 기업과 4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코믹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 코믹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서울 코믹콘2021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