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10-22 15:07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방송/TV

'공부가 머니?' 최승경, 절친 이종혁과 자녀교육 넋두리…소이현 '답답'

기사입력 2020.09.29 17:06 / 기사수정 2020.09.29 17:11


[엑스포츠뉴스 조연수 인턴기자] 배우 최승경이 이종혁과 자녀교육 넋두리를 풀어낸다. 

29일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배우 임채원이 자기 주도학습 1년 차인 아들 준영이의 학습 수준을 알아보기 위해 레벨테스트에 나선다.

초등 6학년인 준영이는 문제집 고르기부터 공부시간까지, 모든 걸 스스로 정해서 실행하며 자기 주도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임채원의 지도하에 함께 공부했었지만, 계속되는 트러블에 결국 혼자 공부하기로 한 것.

사교육을 전혀 안 하고 있는 준영이는 특별한 도움 없이도 잘 해내고 있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높아지는 난이도에 조금씩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특히 비슷한 또래의 자녀를 둔 친구의 말에 현타가 온 임채원은 준영이와 함께 현재의 학습 수준을 체크하기 위해 레벨테스트를 받아보기로 한다.

임채원은 가벼운 마음으로 봤던 준영이의 레벨테스트 결과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테스트를 계기로 생각이 크게 달라진 준영이는 그간의 생각을 봇물 터지듯 쏟아낸다고. 특히 "재미도 없고, 어디에 필요한지 모르겠다"라며 폭탄 발언을 한다고 하는데, 과연 레벨테스트는 가족에게 어떤 변화를 가져왔을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준영이가 레벨테스트를 받는 것이 못마땅한 최승경은 동료인 배우 이종혁에게 전화를 걸어 넋두리를 늘어놓는다. 현실을 전혀 모르는(?) 두 아빠의 대화에 MC 소이현은 답답한 마음을 감추지 못한다고 해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외에도 '공부가 머니?' 전문가들은 사교육 없이도 내 아이의 학습 수준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 등 자기 주도학습을 시키고 있는 부모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줄 예정이다. 

'공부가 머니?'는 29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