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9:36
연예

‘오늘 생일’ 러블리즈 류수정, ‘류블리’ 생각하며 들을만한 노래 7선

기사입력 2019.11.19 20:27 / 기사수정 2019.11.20 00:59



[엑스포츠뉴스닷컴] 러블리즈 류수정 생일 기념 플레이리스트.

19일 러블리즈 류수정은 생일을 맞이했다. (시간이 많이 늦었지만) 이번 글은 ‘97년생’이자 팀 내 ‘일곱째’인 류수정의 생일을 기념해 써보는 ‘들을 만한 노래 7선’이다.

사족 생략하고 바로 들어가겠다.


1. ‘Circle’(‘Lovelinus’ 수록곡)

유명 작사가인 김이나 작사가가 작사한 노래로, 서글프고도 아름다운 ‘러블리즈표 발라드’를 대표하는 곡 중 하나라고 부를 만 하다.

많은 러블리너스들이 사랑하는 노래로, 특히 류수정 얼굴이 동그랗다고 주장하는 러블리너스들이 특히 더 좋아하는 곡이다.

‘너무 반듯한 이 Circle’이라는 가사가 그중에서도 킬링포인트다.


2. ‘문라이트’(‘퀸덤’ 파이널경연곡)


(눈부신 달이 뜨는 밤)

'문라이트(Moonlight)'는 사랑하는 사람의 곁을 떠나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아이러니한 슬픔을 그려낸 곡이다.

달빛 아래 춤을 추는 모습에 빗대어낸 가사가 러블리즈 특유의 서정적인 보컬과 만나 더욱더 깊고, 풍성해진 러블리즈의 감성을 담아냈다.

특히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음악에 러블리즈만의 감성을 더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곡을 도전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러블리즈의 포부가 담겨있다.
 


‘퀸덤’ 파이널 경연에서 류수정이 이 노래 오프닝 요정을 담당했다.

아이돌그룹 멤버 중 오프닝 파트에서 유독 맹활약하는 멤버를 ‘돌격대장’이라고 부르는데, 류수정 역시 그런 아이돌 중 한 명이다.


3. ‘삼각형’(‘Fall in Lovelyz’ 수록곡)



‘삼각형’ 활동 당시 위 이미지의 헤어스타일로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이 무대 이후 ‘물분자의 빵떡이(물분자 떠기)’라는 별명이 생겼다.

타이틀곡은 아니지만 류수정하면 떠오르는 행사 무대(청바지 여신 직캠)에서 선보인 곡이기도 하다.


(관련 영상)

상큼발랄한 멜로디 때문에 인지하기 쉽지는 않지만, ‘프로 짝사랑러들의 폐부를 찌르는 노래’라는 표현이 전혀 부족하지 않은 곡.


4. ‘THE’(‘R U Ready?’ 수록곡)

이미주, 정예인과 함께 선보인 유닛곡이다. 러블리즈의 여름콘서트 브랜드 ‘올웨이즈1’ 때 이 노래 무대를 선보였다.

겨울콘서트인 ‘겨울나라의 러블리즈’보단 여름콘인 ‘올웨이즈’ 시리즈에 더 어울리는 활기차고 밝은 노래인데, ‘올웨이즈2’에서 선보이지 않았다. 무대를 보는 게 매우 어려운 곡 중 하나.

‘류수정이 락 보컬도 하면 잘하겠구나’라는 감상이 들게 만드는 노래이기도 하다.


5. ‘인스타그램’(원곡 : 딘)



울림엔터테인먼트가 ‘더 라이브’라고 하는 커버 전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 전에 선보인 커버곡. 러블리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돼 있다.

‘아이돌’이 아닌 ‘보컬’ 류수정의 주무기가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커버곡.

해당 커버 영상 댓글 중에 ‘수정양의 목소리는 왠지 오래될수록 그 맛이 더 깊어지는 와인과 같은 매력이 있다’는 글이 있는데, 그 말 그대로이다.




6. ‘시작의 여름’(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 노래로 류수정이 피쳐링에 참여했다. 류수정이 피쳐링으로 참여한 곡 중 가장 대표적인 노래다. 지금은 사실상 겨울이라 계절감이 맞지 않지만, 잘 기억해뒀다가 여름에 들으면 된다. 물론, 겨울에 들어도 충분히 들을만한 좋은 노래다.


7. ‘Greedy’(원곡 : 아리아나 그란데)



러블리즈 단독콘서트에서 이 노래를 커버한 이후 류수정에게 ‘아리아나 동그란데’(아리아니 그란데+동그라미)라는 별명이 생겼다. ‘류수정 브이파’(류수정은 브이라인이다)는 ‘아리나아 브이란데’라고 부른다.

한편, 류수정이 속한 러블리즈는 최근 데뷔 5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2일,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러블리즈 데뷔 5주년을 맞아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쌀쌀해지면 떠오르는 우리의 러블리즈♥’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비하인드 컷을 공개한 바 있다.

지난 2014년 11월 12일 데뷔앨범 ‘Girls’ Invasion’ 타이틀곡 ‘캔디 젤리 러브(Candy Jelly Love)’ 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딘 러블리즈는 ‘아츄(Ah-Choo)’, ‘지금, 우리’, ‘그날의 너’, ‘종소리’ 등 수많은 히트곡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청순돌’ 타이틀을 얻으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엑스포츠뉴스닷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러블리즈 sns-‘셀럽티비’ 영상 캡처-MBC ‘음악중심’ 방송 캡처-브라운아이드소울 유튜브 영상 캡처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