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08-08 11:5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사회일반

블록체인 인큐베이터 ‘인큐블록’, 창의 인재 지원 장학금 수여식 진행

기사입력 2019.02.18 10:52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블록체인 인큐베이터 ‘인큐블록(IncuBlock)’ 과‘한국ICT융합기술협회(KICTA)’, ‘광주과학기술원(GIST)’ 이 창의 기술 인재 지원을 위한 장학금을 수여했다.

지난 12월 28일 진행된 ‘창의 융합 아이디어 장학금’ 수여식에는 백양순 한국ICT융합기술협회장을 비롯 광주과학기술원, 인큐블록 인사들이 자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구암중학교 최진수 군에게 ‘창의 융합 아이디어’ 장학 증서와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한국ICT융합기술협회장은 “혁신의 속도가 매우 빠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능력은 물론,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의 기술의 융•복합적 사고 능력도 필요하다.” 며 축사를 전했다.

광주과학기술원과 인큐블록, 한국ICT융합협회가 주최/후원하는 이 장학금은 미래 산업 기술 인재 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선발/수여하고 있으며, 향후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해 4월 출범한 인큐블록은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혁신과 4차 산업 혁명을 준비하는 기업이다. 블록박스(BlockBox, 인큐베이팅 과정) 2기 모집/선정이 사전 완료 되었으며, 이번에 선발된 프로젝트들은 전문가 멘토링과 재단•기관 네트워킹 등 성장에 필요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영역과 장기적인 생태계 발전을 위해 교육과 장학 사업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며 “우수한 프로젝트 인큐베이팅은 물론 인재 육성에도 힘쓸 것” 이라고 밝혔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