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1:46
경제

타불라-와이더플래닛 제휴 체결…아시아태평양 시장 내 전략적 프로그래매틱 광고 전개

기사입력 2018.08.14 11:33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글로벌 선도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는 한국 최대 DSP 및 DMP 사업자인 ‘와이더플래닛’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타불라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전략적으로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전개하고 와이더플래닛은 타불라 독점 지면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사용자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와이더플래닛 광고주는 타불라 오디언스 14억 명의 데이터를 비롯해 써드파티 데이터를 활용해 캠페인 퍼포먼스를 향상할 수 있다. 

와이더플래닛의 구교식 대표는 “와이더플래닛의 광고주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핵심 시장의 프리미엄 언론사 독점 지면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데이터를 확보하게 됐다”며 “브랜드 세이프티가 보장되는 독점 지면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고, 광범위한 고객을 대상으로 퍼포먼스 캠페인과 브랜드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타불라의 아담 싱골다 대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프리미엄 저널리즘이 성장하며 개인 맞춤형 스토리텔링에 대한 관심과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와 광고주는 디스커버리의 힘을 더욱 실감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 최대의 DSP 사업자 와이더플래닛과 제휴를 맺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양사가 힘을 합쳐 더 많은 고객에게 ‘디스커버리’ 순간을 선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