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5.10.22 13:41 / 기사수정 2015.10.23 09:02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오디오 브랜드 보스가 2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고음질 가정용 무선 오디오 ‘웨이브 사운드터치 시스템 Ⅳ’ 및 ‘사운드터치 시리즈 Ⅲ’ 국내 출시 소식을 전했다.
‘웨이브 사운드터치 시스템 Ⅳ’는 앰프 및 스피커가 통합된 고음질 오디오로, 1998년 첫 출시 이래 약 20여년 가까이 보스의 스테디셀러로 군림해 온 ‘웨이브’를 기반으로 한 모델이다. 웨이브는 컴팩트한 크기와 풍성한 사운드로 거실·주방·서재 등 여러 실내 공간에서 활용도가 높아 장기간 인기를 누려 온 제품이다.
‘웨이브 사운드터치 시스템 Ⅳ’의 가장 큰 변화는 지난 2004년 출시된 2세대 모델에서 거의 11년 만에 디자인이 풀체인지 됐다는 점이다. 더욱 넓어진 디스플레이 화면과 전면의 메탈 그릴은 고급스러움을 배가 시켜준다. 또 버튼 없는 터치 방식의 구동, 내장형의 CD 트레이 등으로 외관 디자인이 더욱 심플해졌으며, 기존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사운드가 더욱 풍성하고 깊어졌다. 컴팩트한 사이즈에서 볼륨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하는 웨이브 핵심 기술 ‘웨이브가이드(Waveguide)’ 설계는 유지하되, 디지털신호처리 기술과 고효율 모듈의 적용을 통해 사운드의 풍성함과 질감을 더 높였다.
또 CD 및 FM/AM 라디오와 같은 기존 웨이브 기능과 함께, 와이파이(Wi-Fi) 및 블루투와 무선 연결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터치’ 기능이 추가로 탑재됐다. 시계·알람과 같은 사용자 편의 기능도 내장됐다. 컬러는 에스프레소 블랙, 플래티늄 실버, 아크틱 화이트 3가지로 선보인다. 가격 957,000원. (무선 기능이 없는 CD 및 라디오 청취가 가능한 일반 모델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함께 선보인다. 일반 모델 가격 792,000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