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4:00
경제

황창규 KT 회장, 여름 휴가철 맞아 네트워크 특별대책 마련 지시

기사입력 2018.07.20 12:31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황창규 KT 회장이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맞아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특별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이에 KT는 8월 31일까지 집중감시 체계를 유지한다고 20일 밝혔다.

KT는 지난 6월 개장한 부산 해운대, 포항 구룡포를 비롯한 전국 125개 해수욕장과 리조트, 캠핑장, 유원지, 워터파크 등을 포함하는 총 800여개의 전국 주요 휴양지를 특별 관리 대상으로 지정했다. 이 지역에 구축된 3G/LTE기지국 5000여식을 24시간 관제하고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한 긴급 복구 체계를 유지한다.

또한, KT는 보령 머드축제, 부산 바다축제 등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축제 및 행사 지역을 집중 감시 대상으로 지정했다. 휴양지와 축제에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네트워크 품질 점검과 기지국 데이터 처리 용량 조정 등 사용량 증가에 대비하여 네트워크 품질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하계 휴가 극성수기인 7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휴양지에서 발생하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최고점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실시간 감시 및 대응 체계를 강화하여 특정 지역 트래픽 폭증 시에도 트래픽 제어와 분산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외에도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발생할 수 있는 정전과 통신 시설 피해에 대비하여 주요 통신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긴급 상황에 대비한 이동 발전기 등의 긴급 복구물자를 현장에 배치했다. 우회 통신경로를 확보해 재해·재난으로 인한 통신 시설물 피해 발생 시에도 끊김 없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신속 대응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 지정용 상무는 “올해도 철저한 네트워크 품질 관리와 실시간 감시 체계 강화로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