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9:10
연예

'슈퍼맨' 송일국, 녹내장 의심 진단…녹내장에 관심 집중

기사입력 2014.12.15 15:53 / 기사수정 2014.12.15 15:53

송일국 녹내장 ⓒ KBS 방송화면
송일국 녹내장 ⓒ KBS 방송화면


▲'슈퍼맨이 돌아왔다' 송일국 녹내장 의심 진단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슈퍼맨이 돌아왔다' 송일국이 녹내장 의심 진단을 받고 안타까운 심경을 토로한 가운데, 녹내장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크다.

지난 14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송일국-삼둥이의 안과 방문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송일국은 삼둥이의 검사를 마친 뒤 의사를 찾아 "내가 녹내장이 있어서 아이들의 시력에 대한 걱정이 많다"고 말했고, 의사는 송일국의 눈 검사를 해줬다.

의사는 "약물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10년 내에 시력을 잃을 수도 있다. 약물 치료를 하면 30년 정도 버틸 수 있다"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이후 송일국은 "환갑이 돼서야 아들들이 대학에 들어가는데 그 때 시력을 잃으면 어떻게 하냐"며 울컥한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녹내장이란 눈에서 받아들인 시각정보를 뇌로 전달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신경 및 신경섬유층이 손상돼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질환을 말한다.

전 세계적으로 백내장, 당뇨성 망막증과 함께 실명의 큰 원인을 차지하고 있으며, 빈도 또한 전 인구의 2% 정도로 가장 흔한 안과 질환 중의 하나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