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7:49
연예

싱어송라이터 시키(CIKI), 새 싱글 '엔드리스 서머' 발매…글로벌 음악팬 '기대 UP'

기사입력 2020.12.08 10:58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아티스트 시키(CIKI)가 여덟 번째 메이저 싱글 '엔드리스 섬머 (Endless Summer)'를 공개한다.

8일 발매되는 시키의 신곡 '엔드리스 섬머'는 숨을 쉬기 힘들 때에도 어떻게든 숨을 쉬어야 멎는 것처럼 괴로운 날에도 살아내야 한다는 주제를 담고 있다.

시키는 이 곡의 가사에 대해 "처음으로 밝은 느낌의 곡을 썼다. 가사도 그렇게 쓰고 싶었는데, 그리 쉽지가 않아 여러번 고쳐 최종적으로는 슬픈 마음을 담아 적어내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키는 유튜브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먼저 유명세를 떨친 있는 인디 아티스트로, 인디씬에서 많은 팬들을 모으며 음악적인 공감대를 불러일으켰다. 시키는 2018년 11월 첫 메이저 싱글 '사이'를 발매한 이후, '보케(BOKE'와 '신드롬(Syndrome)', '아이 앰 사라(I AM SARA)' 등을 공개하며 꾸준히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외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시키는 2020년 한 해 동안 스포티파이에서만 전세계 1,300만에 육박하는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한편, 시키의 신곡 '엔드리스 서머'는 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소니뮤직코리아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