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1:13
연예

'불후의 명곡' 백청강, 직장암 완치 후 첫 무대서 감동의 우승 [전일야화]

기사입력 2019.11.17 06:45 / 기사수정 2019.11.17 01:41

나금주 기자

[엑스포츠뉴스 나금주 기자] '불후의 명곡' 백청강이 직장암을 이겨내고 감동의 우승을 했다.

16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차중락&배호 특집으로, 엔플라잉 유회승, 백청강, 포레스텔라, 바버렛츠, 먼데이키즈 등이 대결을 펼쳤다. 

이날 직장암 완치 후 첫 공식 무대라는 백청강은 "'불후의 명곡'에 정말 나오고 싶었다"라면서도 긴장된다고 털어놓았다. 백청강은 무대를 기다려준 팬들에게 "지금 이 무대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기다림을 헛되지 않게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중국에서 백청강의 인기를 실감했다는 이세준은 "백청강 씨는 소극장 공연을 한다고 하더라. 만 석 규모라던데"라고 물었다. 모두가 놀라자 백청강은 "그게 미니 콘서트 수준이다. 더 작은 규모는 4천 석 정도"라고 밝혔다.


백청강은 "수술을 여섯 번 하고, 2~3년 정도 쉬었다. 의사 선생님이 완치되어도 노랜 못 할 수도 있다고 말했었다. 아픈 것보다 무대에 못 서는 게 더 힘들었다. 저를 잊을까봐 두려웠다"라며 힘든 시간을 버텨왔음을 고백했다.

이후 무대에 오른 백청강은 故배호의 '누가 울어'를 선곡, 절절한 무대를 선보였다. 문희준은 "오늘 특집에 대한 표현을 가장 잘하신 것 같다"라며 오디션 우승의 이유를 알겠다고 감탄했다. 김태우는 "얼마나 무대에 서고 싶어 했는지 느껴졌다. 훨씬 업그레이드해서 돌아왔다"라고 했고, 이세준은 "무대가 끝나가는 게 너무 아쉬웠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무대가 끝나고 백청강은 "가수가 된 지 1년도 안 돼서 병마와 싸워야 해서 그게 너무 힘들었다"라며 "저희 부모님도 건강한 모습으로 노래하는 모습을 많이 보지 못했다. 부모님, 팬들에게 건강하게 돌아왔단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백청강은 414점으로 유회승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2 방송화면

나금주 기자 nk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