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3 06:00
게임

'33 원정대', '더 게임 어워드 2025' 올해의 게임 선정…GOTY 기념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25.12.12 19: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33 원정대'가 '더 게임 어워드 2025'에서 GOTY를 받았다.

12일 스마일게이트는 국내 공동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25(The Game Awards 2025)'에서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이하 GOTY)'을 받았다고 밝혔다.

'33 원정대'는 올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신작으로,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 장을 돌파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입증했다.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와 글로벌 퍼블리셔 케플러 인터랙티브는 전 세계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감사(Thank You)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GOTY 수상을 기념한 '감사 업데이트'에는 신규 지역 '베르소의 드래프트(Verso's Drafts)'가 포함됐다. 해당 지역에서 이용자는 어린 시절 베르소와 연결된 동화적 세계, 축제 분위기의 게스트랄, 새로운 적, 서사적 비밀을 접할 수 있다.

엔드 콘텐츠인 '엔드리스 타워'에는 고난도 보스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리액티브 턴제 전투의 깊이를 확장했으며, 강력한 픽토, 의상, 장비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신규 OST도 함께 선보였다.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작곡가 로리앙 테스타르(Lorien Testard)의 새로운 트랙이 추가된 것. 이는 유튜브 뮤직 포함 디지털 음원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이용자 요청이 많았던 공식 포토 모드도 이번 업데이트부터 지원된다. 이에 스토리와 전투 장면을 원하는 구도로 기록할 수 있다.


지원 언어도 확대된다. 체코어, 우크라이나어, 라틴아메리카 스페인어, 튀르키예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가 추가된 것. 이에 총지원 언어가 19개로 늘어났다.

그래픽 품질 역시 개선됐다. 이용자는 AMD FSR 4 기반의 템포럴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생성 기술을 통해 호환 GPU 환경에서 더 선명하고 부드러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전반적인 성능 최적화와 편의성도 개선.


한편, '33 원정대'는 이번 '더 게임 어워드'에서 GOTY 외에도게임 디렉터상, 각본상, 미술상, 음악상 등 총 9개 부문의 주인공이 되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인 9관왕에 올랐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와 이번 무료 업데이트 관련 상세 정보는 스토브 게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