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8:16
게임

'룰러' 박재혁 "비원딜은 아픈 손가락…이번 시즌 누가 봐도 '1등' 원딜러가 되고 파" [인터뷰]

기사입력 2022.01.15 08:17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룰러' 박재혁이 개막전 MVP로 '쵸비' 정지훈을 꼽았다. 

지난 14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는 '2022 LCK 스프링' 1라운드 젠지 대 DRX의 맞대결이 열렸다. 

이날 젠지는 '뉴 젠지' 포스를 뿜어내며 DRX를 2대0으로 격파했다. 기분 좋은 첫 승을 신고한 젠지. 압도적인 경기력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박재혁은 오랜만에 비원딜을 선택하며 2세트 승리의 주역이 됐다. 경기 후 진행된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개막전을 2대0으로 이겨서 다행이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스프링 전 중점으로 보완한 것으로 "라인전 디테일 구도에 대해 리헨즈 선수와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고 설명했다.

박재혁은 1세트 케틀 상대로 바루스를 선택한 것에 대해 "바루스-쓰레쉬로 이기는 플랜이었는데 그게 잘 안 나왔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아울러 그는 "이번 시즌 누가 봐도 이 사람이 1등인 원딜이 되고 싶다"며 남다른 포부를 전했다. 

다음은 '룰러' 박재혁의 인터뷰 전문이다.

> 개막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먼저 승리 소감은?

1세트 때 많이 긴장했는데 팀원들이 잘해줘서 긴장이 풀어졌다. 재밌었고 개막전을 2대0으로 이겨서 다행이다. 

> 팀 적으로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호흡을 맞췄나

멤버들이 다 바뀐 상황에서 바텀만 보자면 라인전 디테일 구도에 대해 리헨즈 선수와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티어 정리 경우 어느 정도 되었지만 아직 어려운 것 같다. 

> 1세트 케이틀린 상대로 바루스를 골랐는데 픽 배경을 설명해달라

케틀-럭스가 현재 되게 핫하다. 케틀-럭스 상대로 대응할 수 있는 픽을 찾았다. 그게 바루스-쓰레쉬였다. 바루스-쓰레쉬로 이기는 플랜이었는데 그게 잘 안 나왔다. 선취점은 상대의 실수로 나온 거고 우리 계획 대로는 잘 풀리지 않았다.  

> 1세트 레드 진영을 픽했다. 이유가 있었나?

선수들과 코치진들이 '어느 지역이 좋을 것 같냐'고 상의했을 때 레드가 나와서 선택하게 됐다. 아직까지는 진영마다 강점이 있어서 어느 진영이 좋다고는 말할 수 없다. 

> 2세트 비원딜을 선택했다. 룰러에게 비원딜이란? 

안 좋은 인식이 박혀 있어 살짝 긴장했다. 나에게 비원딜은 비판을 많이 받아서 아픈 손가락이었다. 그래도 직스는 내가 생각한 각이 있었고 괜찮다고 생각했다. 케틀을 제외하고 요새 원딜 상대로 괜찮은 것 같다. 

> '데프트-베릴' 봇 듀오를 상대로 만나보니? 

확실히 라인전을 어떻게 해야 하는 줄 아는 것 같다. 베테랑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 개막전 팀 내 MVP를 주고 싶은 선수가 있다면? 

피넛 선수와 리헨즈 선수가 POG를 받았으니 나는 지훈이를 주겠다. 팀을 위해 해줄 수 있는 건 다 해줬고 특히 2세트 때는 갱도 당했는데 계속 잘해줬다. 그래서 주고 싶다. 

> 최근 메타가 봇에 힘을 주는 메타인 것 같다. 봇 메타에 만족하는가?

내 생각에는 아직 봇 캐리 메타라고 하기는 애매하다. 요즘 원거리 서포터들이 많이 나와 그렇게 생각하는데 픽에 따라 상체 위주, 바텀 위주로 나뉜다. 픽 따라 바뀔 것 같다. 

> 다음 경기가 담원 기아와 맞대결을 펼치는데 경계되는 선수는?

일단 당연히 미드-정글이 경계되고 바텀 듀오도 잘하는 것 같다. 특히 형규가 더 잘해진 것 같고 재밌을 것 같다. 형규는 때리는 맛이 있어 때리고 싶다. 

> 개인적으로 이번 시즌 어떤 원딜러가 되고 싶나? 

그냥 누가 봐도 이 사람이 1등인 원딜이 되고 싶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우리가 이제 멤버가 다 바뀐 상황에서 첫 시즌을 하게 됐는데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리겠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