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4.26 15:20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씨알스페이스의 제 2차 세계대전 기반 신개념 전략 웹게임 <모던워> 에피소드1이 연합전투 스페셜 업데이트에 돌입한다.
이번 연합전투 업데이트는 석유를 차지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되는 2차 대전으로, 누구와도 아군이 되어 연합전투에 참여 가능하다.
연합전투가 개편되어 연합전투 리스트에서 각 연합이 평균 레벨대 별로 표시되며, 연합전투 시에 보유한 인물들을 전투에 참여시켜 전투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유저는 개인전투나 자유전투와는 별도로 연합 전투용 인물을 장착해야 하며, 연합전을 신청 받은 경우에 거부할 수 없다.
연합개편으로 각 연합원들의 활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활동지수가 추가되어 활발, 보통, 미비로 표시된다. 활동이 미비한 연합장은 탄핵할 수 있도록 탄핵 시스템을 추가 했으며, 연합 활동이 지속적으로 미비할 경우에는 연합이 자동으로 폐쇄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석유와 석유를 저장할 수 있는 석유탱크 건물이 추가 되었다. 석유 탱크가 없으면 석유 획득 및 보관이 불가능하며, 석유탱크는 레벨이 오를수록 좀 더 많은 석유를 보관할 수 있다.
석유는 전투나 인물카드 해체를 통하여 습득할 수 있으나, 연합전투에서 가장 많은 양을 확보할 수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