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2 03:39
스포츠

베르마엘렌 "아르테타, 아스널에서 중요한 존재"

기사입력 2012.04.11 07:09

박시인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시인 기자] 아스널의 수비수 토마스 베르마엘렌이 최근 맹활약하고 있는 미켈 아르테타를 극찬하고 나섰다.

베르마엘렌은 11일(이하 한국시간) 아스널 구단 홈페이지와의 인터뷰에서 "아르테타는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존재다. 경기장 안팎에서 정말 도움이 되고 있다. 그는 팀 동료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 경험이 풍부한 선수다"라고 말했다.

아스널은 지난 9일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1/1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홈경기에서 아르테타의 결승골에 힘입어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를 1-0으로 제압했다.

이날 아르테타의 활약상은 크게 두드러졌다. 패스 타이밍을 읽고 빠른 예측을 통해 상대의 패스 줄기를 차단했으며 알렉스 송이 비운 공간을 효과적으로 커버했다. 아르테타의 진가는 후반 42분에 나왔다. 상대 진영에서 볼을 뺏어낸 뒤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성공으로 환상적인 결승골을 터뜨렸다. 맨시티전 승리에 힘입은 아스날은 토트넘, 뉴캐슬, 첼시의 추격을 뿌리치고 리그 3위 자리를 굳건히 할 수 있었다.

아르테타는 지난해 여름 에버턴에서 아스널로 합류해 꾸준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아르테타의 가세로 아스널의 빌드업은 한층 안정감을 찾았다. 팀 내 궂은일을 도맡으며 공격 비중을 대폭 줄인 아르테타의 희생 덕분에 동료들이 마음껏 공격에 치중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베르마엘렌은 "경기는 미드필드에서 승패가 갈리는데 아르테타는 미드필드에서 매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아르테타의 가세가 팀 스쿼드의 질을 높여줬다고 칭찬했다.

한편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해 분투하고 있는 아스널은 오는 12일 울버햄턴과의 33라운드 원정경기를 앞두고 있다.

[사진 = 미켈 아르테타 ⓒ 스카이 스포츠 홈페이지 캡처]



박시인 기자 cesc@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