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09-18 19:11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방송/TV

'스케치북' 태민 "수지 'Move' 커버, 직접 알려줄 수도 있었는데 아쉽다"

기사입력 2018.06.07 17:58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 샤이니 태민이 최근 수지가 커버한 'Move' 무대를 언급했다.

오는 9일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지난 5일 녹화를 마쳤다. 이번 녹화의 주제는 ‘일상으로의 초대’로, 신해철의 ‘일상으로의 초대’라는 노래 속 “매일 똑같은 일상이지만 너와 같이 함께라면 모든 게 새로울 거야”라는 가사처럼 함께 한다면 매일 똑같은 일상도 새로워질, 의미 있는 음악들로 채워졌다.

첫 번째 출연자는 볼수록 매력 있고, 알수록 궁금해지는 밴드 혁오였다. ‘와리가리’로 첫 무대를 장식한 혁오는 지난 주 400회 특집에 출연해 선보였던 ‘TOMBOY’ 무대 도중 웃음을 터뜨렸던 장면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 날 마이클잭슨의 ’Man In The Mirror’로 이제까지 보여준 적 없는 새로운 모습의 보컬을 보여준 오혁은 “본인 목소리가 싫었던 적은 없었나”라는 MC 유희열의 질문에 “어렸을 땐 싫었다”고 고백했다.

또한 강다니엘, 황민현 등 워너원이 사랑하는 밴드로 언급을 받은 혁오는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새 앨범을 꼭 전해 드리고 싶다고 말해 훈훈한 모습을 자아냈다. 1년 만에 새로운 앨범을 발표한 혁오는 독특한 컨셉으로 화제가 된 ‘하늘나라’ 뮤직비디오에 대한 에피소드를 공개하는 한편 타이틀곡 ‘LOVE YA!’에 대해 “세상의 모든 사랑을 지지하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 날 혁오는 스케치북에서 ‘LOVE YA!’의 첫 라이브 무대를 공개했다.

두 번째 출연자는 엑스포츠뉴스 단독 보도로 출연 사실이 알려진 그룹 샤이니였다. 1년 6개월 만에 활동을 재개한 샤이니는 그동안 MC부터 연기자까지 다양한 솔로 활동을 펼치고 있었음을 전했다.

특히 태민은 작년에 발표했던 솔로곡 ‘MOVE’가 화제에 오르며 최근 수지가 커버 댄스를 선보인 사실을 공개했는데, “직접 찾아가 알려드릴 수 있는데 아쉽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태민은 MC 유희열에게 포인트 안무를 알려주며 샤이니 멤버들과 함께 단체 ’MOVE’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항상 화려한 퍼포먼스로 주목을 받는 샤이니가 직접 꼽은 자신들의 발라드를 부르며 감성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어느새 데뷔 10주년을 맞은 샤이니는 최근 “남이 아닌 나의 행복을 위하며 사는 법을 배웠다”며 자신을 위해 하는 소소하지만 행복한 것들에 대해 공개했다. 이어 이들은 샤이니 팬들 사이에서 유명한, 태민의 이름을 세 번 부르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일명 ‘삼태민의 기적’의 힘을 빌어 각자의 소원을 비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샤이니는 ‘View’와 신곡 ‘데리러 가’ 무대를 선보였다.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매력적인 음색의 가수 조원선이 9년 만에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이상순, 히치하이커 최진우와 함께 롤러코스터로 큰 사랑을 받았던 조원선은 대표곡 ‘습관’으로 반가운 음악을 선물했다.

조원선은 최근 윤종신과 같은 소속사 식구가 되었다고 밝힌 뒤 “하림과 조정치의 뒤를 잇는 새로운 음악 노예가 될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조원선이 9년 만에 발표한 신곡 ‘서두르지 말아요’에 듀엣으로 참여한 가수 존박이 스케치북에 깜짝 출연했다.

조원선은 이 노래가 원래 솔로곡으로 발표 예정이었지만 존박의 목소리를 듣고 듀엣 결심이 섰다고 말했는데, 이어 서로의 팬임을 밝힌 두 사람은 가장 좋아하는 상대방의 곡을 꼽으며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 날 조원선과 존박은 신곡 ‘서두르지 말아요’의 무대를 첫 공개하며 달달한 케미를 선보였다.

마지막 출연자는 동네 옆집 오빠 같은 친근함을 자랑하는 더 브라더스였다. '신의 목소리'를 통해 이름을 알린 이들은 ‘맨스에비뉴’라는 팀에서 ‘더 브라더스’로 새로운 출발을 했음을 알렸다. 또한 이들은 ‘더 브라더스’라는 팀명을 특별한 분이 선물했다고 말했는데, 바로 가수 나얼이 그 주인공임을 밝히며 이에 얽힌 사연 또한 공개했다.

데뷔 전 많은 곡의 가이드 보컬로 활동했다는 더 브라더스는 유명 팝가수 ‘브라이언 맥나잇’의 가이드를 녹음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더 브라더스는 레전드 보컬인 김범수, 나얼, 박효신의 대표곡 ‘끝사랑’, ‘바람기억’, ‘야생화’를 메들리로 엮은 무대를 선보이며 가창력을 뽐냈다. 또한 이들은 앞으로의 꿈에 대해 위로가 되는 음악을 하고 싶다고 밝히며 최근 발표한 신곡 ‘아름다워’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혁오, 샤이니, 존박X조원선, 더 브라더스가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6월 9일 밤 12시 15분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KBS 2TV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