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10-22 20:48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영화

오지호,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홍보대사 위촉

기사입력 2020.09.23 16:23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배우 오지호가 국내 유일의 액션영화제인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홍보 대사로 위촉됐다.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이하 “무예액션영화제”)가 23일 오전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에 대비한 철저한 추진방향을 발표했다.

올해 영화제는 오는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충북 충주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온라인상영관(웨이브 wavve)과 오프라인상영관(자동차극장 및 영화관)을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지원을 철저히 준수하여 참여자의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날 기자회견에 이어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영화배우 오지호를 영화제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오지호는 MBC‘환상의 커플’과 KBS2‘추노’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으며, 올해‘프리즈너’,‘태백권’을 통해 화려한 액션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개막작 '용루각'에도 출연하여 영화제와 인연이 깊다. 오지호는 “앞으로 영화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액션의 아이콘, 이소룡의 '정무문', '맹룡과강'과 같은 대표작을 비롯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액션영화 등 세계 각국의 총 70여편의 무예액션영화를 선보인다. 이러한 작품들은 '한국액션: 명예의 전당', '이소룡특별전', '월드액션', '액션! 인디데이즈', '가족액션', '프로그래머 초이스' 총 6개 섹션으로 나뉘어 상영될 예정이다.

개막작 '용루각'은 이번 영화제에서 최초 상영하는 작품으로(월드프리미어)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중국집이지만 실제로는 법이 심판하지 못한 사건들에 대해 정의의 판결을 내리는 자경단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부문 경쟁작에 이름을 올린 ‘태백권'을 연출한 최상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이다.

한편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영화제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 SNS를 통해 얻을 수 있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이엘라이즈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