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05-25 15:57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국내연예

[N년 전 오늘의 XP] AB6IX 데뷔 쇼케이스, '브랜뉴보이즈 완전체 출격'

기사입력 2020.05.22 01:41



본 기획 연재에서는 연예·스포츠 현장에서 엑스포츠뉴스가 함께한 'n년 전 오늘'을 사진으로 돌아봅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2019년 5월 22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그룹 AB6IX의 데뷔 앨범 'B:COMPLETE(비:컴플릿)'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AB6IX는 MXM 임영민과 김동현, 워너원 출신 박우진과 이대휘, 그리고 뉴페이스 전웅까지 5인조로 구성된 브랜뉴보이즈의 보이 그룹이다. 브랜뉴보이즈의 완전체를 의미하는 'ABSOLUTE SIX'와 브랜뉴뮤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5명 멤버와 팬덤의 초월적 결합을 의미하는 'ABOVE BRANDNEW SIX'의 약자인 AB6IX는 완전성, 초월성, 성장성, 진정성을 그룹의 정체성으로 정했다.

이들은 Mnet 데뷔 리얼리티 'BRANDNEWBOYS'를 통해 5인 완전체로 거듭나는 모습과 데뷔를 준비하는 모습 등을 아낌없이 공개하며 개성 강한 비주얼과 캐릭터로 데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특히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소속사 평가에서 선보이며 화제가 됐던 자작곡 '할리우드'를 5인 완전체 버전으로 재탄생 시키며 호응을 얻었다. 

총 7곡이 수록된 앨범 'B:COMPLETE'의 타이틀곡은 'BREATHE'로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쉬고 싶은 마음을 답은 딥하우스곡으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 메시지까지 담았다. 이대휘와 실력파 프로듀서 NOMAD, 라이머가 함께 작곡, 프로듀싱에 나섰고 임영민, 박우진도 작사에 참여했다. 'ABSOLUTE', '별자리', 'FRIEND ZONE', 'LIGHT ME UP', '둘만의 춤', 'HOLLYWOOD'까지 AB6IX는 모든 곡에 작사, 작곡으로 참여하며 이름을 올렸다. 


김동현 '기분 좋아지는 미소'


김동현 '눈빛에 홀릭'


김동현 '카리스마'



박우진 '귀여운 하트'


박우진 '넘치는 청량미'


박우진 '무대 평정하는 눈빛'



이대휘 '사랑둥이'


이대휘 '청량섹시'


이대휘 '인형 비주얼'


임영민 '부드러운 미소'


임영민 '우월한 비율'


임영민 '블랙 카리스마'



전웅 '거부 불가 하트'


전웅 '모두 쉿'


전웅 '눈빛으로 올킬'


한편, AB6IX는 6월 8일 두 번째 앨범 'VIVID'로 컴백을 앞두고 있으며, 오는 5월 22일 네이버 V LIVE 팬쉽을 통해 데뷔 1주년 기념 온라인 팬미팅 ‘AB6IX 2ND FANMEETING [1ST ABIVERSARY]’를 진행할 예정이다.  

jypark@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