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4:12
연예

'차트올킬' 태연 "밤새 잠 못자고 얼떨떨, 공연으로 보답할게요"

기사입력 2015.10.07 16:48

정지원 기자


▲태연

[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가수 태연이 첫 솔로앨범 'I'로 각종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태연은 7일 0시 첫 솔로 앨범 ‘I’의 전곡 음원을 오픈, 타이틀 곡 ‘I’로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등 8개 음원 차트를 평정했다.

이와 관련, 태연은 엑스포츠뉴스에 "음원공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했다. 밤새 잠을 못 잘 정도로 기분이 얼떨떨했다"며 "결과가 좋은만큼 부담이 큰 것도 사실이다. 믿고 기다려주신 분들께 좋은 공연으로 보답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태연의 신곡 ‘I’는 일렉트로닉 기타 선율과 강렬한 드럼 리듬이 조화를 이룬 미디움 템포의 팝 곡으로 태연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도 참여, 자전적인 이야기를 가사에 담았으며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타이틀 곡 ‘I’가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직접 작사에 참여해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곡인 만큼 태연이 1인 2역을 맡아 또 다른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했다. 헬리캠으로 영, 뉴질랜드의 웅장한 대자연과 태연의 색다른 매력을 담아내어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사, 역대급 뮤직비디오 탄생을 알렸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