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07-19 16:5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종합

국민대 교수진, 아프리카TV 방송 나온다

기사입력 2018.03.07 15:19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은 국민대학교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과 창업 관련 역량을 결합한 다양한 창업지원·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측은 Δ대학 내 창업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 협력 Δ창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운영 Δ연구와 학술세미나 등의 행사 공동개최 Δ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다양한 창업교육 협업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국민대학교 소속 교수진들이 자신의 전공 분야 지식을 인터넷 방송에 맞는 콘텐츠로 접목해 아프리카TV에서 첫 선을 보인다. 국민대학교 김도현 교수의 창업 콘텐츠 ‘쫄지말고 도전하라’를 시작으로, 천애리 교수의 ‘디자인이 만드는 세상’, 류한올 교수의 ‘재밌는 발레’ 등 다양한 전문분야 콘텐츠 방송이 개설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프릭은 전문 지식을 보유한 교수진들이 라이브방송에 맞게 새롭게 콘텐츠를 구성해 아프리카TV에서 강의를 진행하도록 협업하는 이른 바 ‘아프리칼리지’를 활성화 한다는 계획이다. 국민대학교 글로벌벤처창업대학원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경희대 강정범 교수, 숙명여대 서희정 외래교수, 한남대 강신철 교수 등이 다양한 주제로 3월 중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릭 김영종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서 교수진들의 양질의 전문 지식 콘텐츠들이 아프리카TV에서 유저들과 소통될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지웅 기자 jway0910@dailysmart.co.kr / 기사제공=스마트경제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