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10-29 14:2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펜타곤, 신곡 '바스키아' 퍼포먼스 비디오 공개…'로드 투 킹덤' 여운 이어간다

기사입력 2020.06.30 07:49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펜타곤이 신곡 '바스키아'의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하며 '로드 투 킹덤'의 여운을 이어간다.

펜타곤은 30일 0시 펜타곤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Mnet '로드 투 킹덤' 파이널 경연곡 '바스키아'의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펜타곤은 검은 깃발과 붉은 태양, 하얀 연기가 자욱한 황무지를 배경으로 처절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특히 정체성을 잃지 않고 꿋꿋이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겠다는 굳은 의지와 신념을 녹여낸 퍼포먼스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몰입감을 더하며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전율을 선사했다.

이번 퍼포먼스 비디오는 큐브 엔터테인먼트가 비, 동방신기, 원더걸스, 소녀시대, 샤이니, 2PM, 박효신, 워너원 등 톱스타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장재혁 사단을 영입한 후 선보인 첫 결과물로, "이건 진짜 띵작이다. 뮤직비디오가 아니라 영화를 만들어냈다", "비주얼팀 영입했다더니 영상 퀄리티 장난 아니다" 등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펜타곤의 '로드 투 킹덤' 파이널 경연곡 '바스키아'는 '장 미쉘 바스키아'라는 화가의 그림에서 모티브를 얻어, 억압과 무시 속에서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자유를 되찾자"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일렉트로닉 록 장르의 댄스곡이다. 

멤버 후이와 우석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화려한 멜로디부터 멋있는 랩까지 펜타곤이 가지고 있는 음악적인 역량을 아낌없이 담아냈으며 펜타곤 멤버들의 진심을 담은 가사와 울부짖는 듯한 목소리가 곡의 웅장한 분위기를 더한다.

펜타곤은 앞서 신곡 '바스키아'의 멤버별 콘셉트 이미지와 콘셉트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멤버 신원의 시야로 안무 연습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액션캠 버전 안무 영상, 연습실에서의 모습을 교차 편집한 연습실 버전 안무 영상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차례로 오픈해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로드 투 킹덤'에서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펜타곤'이라는 장르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큰 사랑을 받은 펜타곤은 30일 공개된 '바스키아' 퍼포먼스 비디오로 '로드 투 킹덤'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