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5:32
경제

가을철 가볼만한 곳이 많은 천안… 현지인이 즐겨 찾는 두정동 맛집

기사입력 2017.10.26 11:45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신선한 가을이 찾아오면서 나들이로의 검색이 분주하다. 수 많은 국내 나들이 가기 좋은 데이트코스와 가을 소풍을 즐기기 위해 근교로 떠나기도 하고, 가볍게 근처 공원을 찾기도 한다. 이렇게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맛집 투어 열풍도 되살아나고 있다. 나들이를 갔다가 유명한 맛집을 방문하고 오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전국적으로 맛집을 찾는 사람이 늘어난 것이다. 그렇다 보니 ‘천안 맛집 베스트10’, ‘천안 맛집 저렴’ 등과 같은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이다.

맛집 투어 열풍에 힘입어 여행 코스와 더불어 그 지역의 유명한 특산물이나 맛집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천안에도 미나릿길 벽화마을, 아산 지중해 마을 등 유명한 나들이 장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천안 두정동 맛집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연지인들이 즐겨 찾는 맛집이 있어 그 인기의 비결을 알아보자.

두툼한 치즈가 일품인 천안 성정동 명물 맛집 ‘구름 치즈 찜닭’ 일미리 금계찜닭
‘구름 치즈 찜닭’은 두정동과 성정동에 위치한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의 대표 인기 메뉴로 찜닭 위에 두툼하고 푸짐한 양의 치즈가 올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쭉 늘어난 치즈의 비쥬얼만큼이나 깊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하며, 중독성 높은 맛으로 치즈를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외에도 베이컨과 고구마무스를 넣어 피자의 느낌이 나는 ‘베어컨드러가스무스’와 강렬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신불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얼마 전에는 학생들이 추천해 인기 아이돌이 방문을 할 정도로 천안 성정동 명물 찜닭 맛집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중국 영화 세트장 연상’ 인테리어, ‘30년 경력의 중국 요리사’가 선보이는 중화요리 취팔선
30년 경력의 중국 요리사가 신선한 재료로 요리한 중국 본토의 고급스러운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는 두정동 맛집 취팔선은 12시간 동안 숙성시킨 후 수타 방식으로 뽑은 면을 사용하고, 주문 즉시 바로 음식을 만들어 신선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130여 가지의 다양한 요리 메뉴와 40여 가지의 중국술도 즐길 수 있어 색다른 중화요리를 찾는 사람들에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곳은 중화요리임에도 불구하고 느끼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고급스러운 데이트를 즐기기 위한 연인들은 물론 나들이 후에 들리는 가족 단위 손님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