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21:57
스포츠

강정호 포스팅 수용, 넥센 빠른 결정 내린 이유

기사입력 2014.12.20 13:26 / 기사수정 2014.12.20 14:15

임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임지연 기자] “금액보다 강정호의 꿈이 중요.”

넥센 히어로즈가 강정호의 메이저리그(MLB) 진출 길을 열어줬다. 20일 한국야구위원회(KBO)로부터 강정호의 포스팅 금액 결과를 전달받은 넥센은 오랜 시간 지체하지 않고 강정호의 포스팅을 수용했다.

현지 언론들은 강정호에게 500만~1500만 달러의 입찰액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뉴욕 메츠와 뉴욕 양키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등에서 영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강정호 영입을 원하는 메이저리그 구단의 최고 응찰액은 500만 2,015달러였다.

예상보다는 낮은 금액일수 있다. 그러나 넥센은 포스팅 금액을 받은 당일 강정호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용했다. 대한민국 야수로는 최초의 도전이 되는 이번 포스팅에 큰 의미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넥센 관계자는 “최종 포스팅 금액이 실망스러운지 만족스러운지에 대해서는 도전이 결정된 만큼 중요하지 않다고 판단된다”면서 “넥센은 구단 소속 선수가 처음으로 메이저리그에 진출하는 것에 높은 평가를 했고 강정호가 메이저리그 진출을 앞두고 있는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정호는 평소처럼 개인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 현재로서는 최고 응찰액만 밝혀진 상태. 메이저리그 사무국에서 최고 응찰액을 적은 팀이 어디인지 통보함에 따라 강정호의 미국 출국 시기도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