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4:24
연예

논란의 '조선구마사', 결국 '방송 취소'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1.03.26 09:31 / 기사수정 2021.03.26 09:31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역사왜곡 논란에 휩싸인 '조선구마사'가 결국 방송 취소를 결정했다.

26일 SBS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SBS는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여 '조선구마사' 방영권 구매 계약을 해지하고 방송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SBS는 본 드라마의 방영권료 대부분을 이미 선지급한 상황이고 제작사는 80% 촬영을 마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이로 인한 방송사와 제작사의 경제적 손실과 편성 공백 등이 우려 되는 상황이지만, SBS는 지상파 방송사로서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방송 취소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2일 첫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는 시작부터 역사 왜곡 논란에 휩싸였다. 실제 역사와 다른 것은 물론, 중국풍의 소품, 중국 전통 음식 등이 대거 등장하면서 비판의 대상이 됐다. 이후 제작진은 사과의 말을 전했지만 누리꾼들은 '조선구마사' 폐지에 목소리를 높여왔다. 

이하 SBS 공식입장 전문.

드라마 '조선구마사' 관련 SBS 공식입장

'조선구마사'에 대한 SBS 입장을 밝힙니다. 

SBS는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여 ‘조선구마사’ 방영권 구매 계약을 해지하고 방송을 취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SBS는 본 드라마의 방영권료 대부분을 이미 선지급한 상황이고, 제작사는 80% 촬영을 마친 상황입니다.

이로 인한 방송사와 제작사의 경제적 손실과 편성 공백 등이 우려 되는 상황이지만, SBS는 지상파 방송사로서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방송 취소를 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SBS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