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10-21 22:11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방송/TV

'가치들어요' 홍윤화 "母, 주중 미용실·주말 가사도우미 일 해"

기사입력 2020.09.08 16:20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개그우먼 홍윤화가 홀어머니와 함께 힘들었던 어렸을 적 기억을 떠올린다.

8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이하 ‘가치 들어요’)는 마음의 힐링과 지식을 함께 채울 수 있는 쌍방향 콜라보 강연쇼다. ‘같이 들으면 더 가치 있는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공감과 위로, 힐링을 전하며 매회 맞춤형 힐링 강연을 선보인다. 이번 8회에서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 강사, ‘재심 전문’ 박준영 변호사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패널로 함께 한 홍윤화는 “결혼 전에 어머니가 나에게 한 거짓말의 진실을 깨닫고 슬픔에 잠겼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녀는 “어려웠던 가정 형편에 어머니는 주중에 미용실을 운영하셨고 주말에는 가사 도우미 일을 하셨다”면서, “나를 집에 혼자 둘 수 없었기 때문에 도우미 일을 하던 고급 아파트에 나를 함께 데리고 가셨다”고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또 홍윤화는 “어머니는 내가 혹시 물건을 만지다 사고를 낼까 싶어 ‘삼촌 집 물건은 함부로 만지지 말아라’라고 했다. 그 집이 진짜 삼촌 집이 아니라는 것을 결혼 전에야 알게 됐다”며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녀는 “어머니 앞에서는 애써 밝게 아무렇지 않은 척 그때의 일을 이야기하지만 속으로는 마음이 많이 아프다”며 눈물을 보였다.

MBN ‘가치 들어요’는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MBN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