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4:08
연예

제이지-믹 밀, 교도소에 마스크 13만 장 기부 [엑's 할리우드]

기사입력 2020.04.07 17:05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래퍼 제이지와 믹밀이 교도소 수감자들을 위해 마스크 13만 장을 기부했다.

6일(현지시각) 빌보드, 인사이더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제이지와 믹밀이 설립한 단체 '리폼 얼라이언스(Reform Alliance)'은 교도소 내 수감자들을 위해 13만 장의 마스크를 기부했다.

기부된 마스크는 교도소 내 수감자를 비롯해 교도관, 보건 분야 종사자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리폼 얼라이언스' 측 대변인은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밀집되고 밀폐된 공간에서 빠르게 확산된다. 구치소와 교도소는 이러한 위기에 취약하다"며 "이는 공공 보건에 큰 위협이 되며 정부는 아직 이에 대한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다. 우리는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 모두를 안전하게 만들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폼 얼라이언스는 미국 테네시주 교도소, 뉴욕 라이커 아일랜드 교도소, 미시시피주 교도소,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교도소 등에 마스크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뉴욕 라이커 아일랜드 교도소에는 이미 코로나19 확진자가 20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폼 얼라이언스의 CEO 밴 존스는 "관계자들은 이를 하나의 경고로 받아들여야 한다. 교도소가 언제든지 영안실로 변할 수 있는 위험에 처해있다. 교도소에 의약품을 충분히 공급해야 하며 수감자를 풀어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리폼 얼라이언스 트위터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