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08-20 08:42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폭풍공감 선사" 웹드 '필수연애교양', OST 합본 발매

기사입력 2019.06.14 08:37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연애에 서툰 새내기 대학생들의 성장기를 보여주고 있는 tvN D STORY의 웹드라마 ‘필수연애교양’이 OST 합본 앨범을 선보이며 다시 한번 ‘폭풍 공감’을 살 예정이다.

tvN D STORY 웹드라마 ‘필수연애교양’ 측은 총 20트랙으로 구성된 ‘필수연애교양’ OST 합본 앨범을 오는 15일 정오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OST 앨범에는 앞서 발표돼 화제를 모은 이팝(Epop)의 ‘웬 아임 폴링(When I'm Falling), 에이브리(ABRY)의 ‘저 별, 선물’ 등을 비롯해 드라마 속에 삽입됐던 다채로운 18개의 스코어 음원들이 포함된다. ‘필수연애교양’이 1회 100만뷰 돌파 기록을 세우며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대를 샀던 만큼 이번 총 20개의 OST 역시 깊은 감동과 여운, 설렘을 선사할 전망이다.

‘필수연애교양’은 오는 29일 최종화를 릴리즈한다. 이에 따라 이번 OST는 작별을 아쉬워하는 드라마 마니아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필수연애교양’은 이제 막 성인이 된 20대 초반의 대학생들의 불확실한 미래와 사랑을 그려내 네티즌들 사이 뜨거운 반응을 얻은 드라마다. 오는 15일 공개될 OST에는 음악감독 강호연과 박재홍이 의기투합해 작업한 곡들이 담긴다. 특히 그저 아름다울 수는 없지만 그래서 더욱 더 애틋한 20대학생들의 사랑이 음악으로 표현된다.

tvN D STORY 제작 웹드라마 ‘필수연애교양’은 대학교 캠퍼스를 배경으로 ‘연애의 미학’을 듣는 연애에 서툰 새내기 대학생들의 성장기를 담은 드라마다. 프로미스나인 장규리, 이달의 소녀 츄, 오세영, 김민철, 크나큰 박서함, 김동규 등이 출연하고 있으며 캠퍼스 청춘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매주 금, 토 오후 6시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선공개되며 tvN D Story 유튜브,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필수연애교양’ OST 합본 앨범은 오는 15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CJ EN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