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5:09
연예

'미우새' 전진, 할머니 향한 그리움과 친어머니 위한 배려 '뭉클' [종합]

기사입력 2019.01.20 22:55 / 기사수정 2019.01.20 22:58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신화 전진이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가정사를 고백했다.

2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전진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한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신동엽은 "어렸을 때 할머니와 같이 살았다고 한다. 할머니한테 모유가 나왔다고 들었다"라며 말문을 열었고, 전진은 "어머니가 안 계셔서 할머니가 저를 키우셨다. 너무 사랑하는 마음에 모유를 주셨는데 진짜 나왔다고 하더라. 사람들이 안 믿어서 동네 사람들이 다 오셨다. 장군 태어났다고 했다"라며 설명했다.

이어 전진은 "초등학교 4~5학년 때까지 할머니와 살았다. 돌아가신 지 2년 됐다. 할머니가 31년생이셔서 나이가 좀 있으셨다"라며 덧붙였고, 서장훈은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로 예능 활동도 뜸했다"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전진은 "저한테는 어머니이자 할머니였다. 두 분이 동시에 돌아가신 느낌이었다. '할머니를 위해서 살자'가 인생의 목표였다. 모든 게 무너진 듯한 기분이었다.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았다. 제가 콘서트 할 때도 제가 주도를 다 하고 망가지고 그랬는데 어느 날부터 말을 안 하고 있다 보니까 멤버들은 제 눈치를 보고 걱정을 하게 됐다. 일부러 그런 건 아닌데 사는 목표가 없어지니까 허망하더라"라며 고백했다.

이에 신동엽은 "만약 내가 하늘나라로 갔을 때 그리워하는 마음은 당연히 있기를 바라지만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고 무기력해지는 건 어떤 부모가 바라겠냐"라며 위로했다.



또 김건모 어머니는 "엄마는 한 번도 못 봤냐"라며 물었고, 전진은 "새어머니가 저를 너무 사랑해주셨다. 제가 어릴 때부터 어머니에 대한 것 때문에 힘들어하는 걸 알고 친어머니를 찾아주셨다. 활동하던 중에 24살 때 (친어머니를) 처음 봤다. 친구랑 같이 보러 나갔다. 커피숍에서 만나기로 해서 갔는데 태어나서 그런 감정은 처음이었다"라며 가정사를 털어놨다. 

전진은 "처음 보는데 '엄마다'라는 느낌이 오더라. 생긴 걸 떠나서 '맞다'라는 느낌이 왔다. 영화처럼 너무 긴장이 되고 저도 모르게 눈물이 쏟아지더라. (어머니와 재혼한) 남편 분은 편하게 연락하고 만나는 걸 허락한다고 했다. 그 아들이 컸을 때가 걱정이 됐다. 저처럼 힘들까 봐. '저 형은 왜 내 형이지'라고 할까 봐"라며 걱정했다.

더 나아가 전진은 "일부러 편하게 사시라고 연락을 안 하고 있다. 그 아들이 성인이 되어서 절 받아줄 수 있을 때 연락을 하라고 했다. 그 동생이 힘든 게 너무 싫다"라며 배려심을 엿보였다. 

특히 전진은 돌아가신 할머니와 박수홍 어머니의 외모가 닮았다고 밝혔고, "'미운 우리 새끼'가 재미있는 프로인데 저는 보면서 펑펑 울었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서장훈은 "수홍 형이랑 잘 알지 않냐. 수홍 형이랑 가서 밥도 먹고 그래라"라며 다독였고, 박수홍 어머니는 "놀러 와라. 내가 눈물이 난다"라며 따뜻하게 감싸줬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SBS 방송화면

이이진 기자 leeeeji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