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3 20:08
연예

'옥란면옥' 이설, 완벽 탈북인 연기 호평…"잘 이끌어주셨다" 감사 인사

기사입력 2018.09.27 08:33 / 기사수정 2018.09.27 10:28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옥란면옥' 이설이 시청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6일 뜨거운 관심 속에 방송된 KBS 2TV 추석특집극 '옥란면옥'에서 탈북인 영란으로 얼굴을 알린 이설이 감사의 뜻을 전하는 종영 소감을 밝혔다.

'옥란면옥'은 70년 동안 평양냉면 외길 인생을 살아온 아흔이 다된 아버지 달재와 냉면에서 벗어나 서울로 뜨고 싶은 마흔이 다 된 노총각 아들 봉길의 부자 전쟁을 그린 코믹휴먼드라마로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실향민과 탈북민에 대한 아픔은 물론 가족 간의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며 시청자의 호평 속에 막을 내렸다.

신구, 김강우, 이설까지 배우들의 호연은 물론 영화 같은 영상미로 단 2회 만으로 끝내기에 아쉬웠다는 극찬을 받은 가운데 '옥란면옥'을 통해 신선하고 시선을 머물게 하는 매력적인 외모와 스며드는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완벽한 북한말을 구사하며 신인답지 않은 내공을 선보인 이설에 관심이 모였다.


이설은 방송 후인 27일 소속사를 통해 "보내주시는 응원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라며 "신구 선생님, 김강우 선배님과 이렇게 좋은 대본을 가지고 함께 하게 돼 굉장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두 달여간 영란이가 돼 봉길과 달재를 사랑하게 돼 행복했다. 신구 선생님, 김강우 선배님, 김정현 감독님과 조용 작가님 그리고 많은 스태프 분들이 날것인 저를 잘 이끌어주셔서 더할 나위 없는 촬영현장이었다. 드라마는 끝났지만 여러분 마음속의 옥란면옥을 기억해달라"는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시청자의 아쉬움을 달랬다.

이설은 오는 11월 MBC 새 드라마 '나쁜 형사'로 다음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링크매니지먼트, KBS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