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7-12-14 07:42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영화

'강철비' 지드래곤 히트곡 깜짝 등장…양우석 감독 "北도 알 것"

기사입력 2017.12.06 07:14 / 기사수정 2017.12.06 07:22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강철비'(감독 양우석)가 영화 속에 삽입된 가수 지드래곤의 '삐딱하게'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곽드래곤으로 전격 변신한 곽도원의 유쾌한 연기와 영화 속의 훈훈한 장면들을 미리 엿볼 수 있다.

'강철비'가 유쾌한 웃음이 묻어나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드래곤의 히트곡인 '삐딱하게'가 '강철비'에 전격 삽입된 것. '강철비'에는 '삐딱하게' 뿐만 아니라 지드래곤의 히트곡이 한 곡 더 수록된 것으로 알려져 본편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남한 가요를 적대시하는 북한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 분)의 집에서 시작된다.

"아바지, GD지디라고 들어봤시요?"라는 어린 딸의 질문에 당황해 하는 엄철우가 남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에게 "거 GD라고 아오?"라고 묻는 모습은 웃음을 유발한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알지, 걔(GD) 모르면 간첩이지. 너 여기 간첩으로 내려왔었어?"라고 되묻는 곽철우의 모습은 영화 속 펼쳐질 두 캐릭터의 조화를 기대케 한다.

특히 '삐딱하게'를 따라 부르는 곽철우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몸을 내던지며 열창하는 곽도원의 열정과 흐뭇한 미소로 곽도원을 바라보는 정우성의 모습은 마지막까지 놓칠 수 없는 웃음을 선사한다.

더불어 영화 속에는 '삐딱하게' 뿐만 아니라 지드래곤의 다른 음원도 수록될 것으로 알려지며, 영화 속에서 그려질 지드래곤의 노래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지드래곤의 노래를 수록하게 된 과정에 대해 양우석 감독은 "북한에서 남한 문화를 소비하는 것에 대해 심하게 단속 하는 걸로 알고 있다. 하지만 지드래곤같은 경우는 굉장히 유명한 스타이기 때문에 북한 사람들도 알거라 생각하고, 스토리를 구상했다"며 음원 등장의 배경을 밝혔다.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내려오면서 펼쳐지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12월 14일 개봉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NEW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