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4:54
연예

설경구 "'설현 백치미' 발언, 잘못된 표현 사과" (공식입장 전문)

기사입력 2017.08.29 10:54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배우 설경구가 설현에게 "백치미가 있다"고 한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29일 설경구는 자신의 팬카페에 "어제 기자간담회 때 설현 씨에 대한 저의 표현이 적절하지 못한 잘못된 표현이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로 시작되는 글을 올렸다.

지난 28일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감독 원신연) 언론시사회에서 설경구는 상대 배우에 대한 기억을 묻는 질문에 "설현은 순백의 모습이 있다. 현장에서 그렇다. 그 모습이 순간 떠올랐다. 활동을 일찍 시작해서 자기 나이보다 성숙한 모습을 보일 수도 있다. 이 친구는 그런 게 없다. 좋은 의미의 백치미가 있다. 여배우가 백치미를 가진 건 좋은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백치미'는 사전적으로 지능이 낮은 듯한 사람이 풍기는 아름다움을 뜻한다. 이에 '백치미'라는 단어를 두고 설현을 비하한 것이라는 논란이 일었다.

해당 글에서 설경구는 "좋게 순수하고 하얀 도화지 같다는 표현을 하고 싶었는데, 짧은 생각으로 표현이 잘못됐습니다. 설현 씨에게 사과 드렸고 언론 개별 인터뷰때 공식적으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고 말해 '백치미' 발언에 대해 해명했다.

또 "앞으로 말하고 표현하는 데 있어도 항상 신중하도록 하겠다. 걱정해 주셔서 감사하고 모든 서툰 점 늘 배우는 마음으로 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여 앞으로 더욱 조심할 것을 다짐했다.

다음은 설경구 공식입장 전문

어제 기자간담회 때 설현 씨에 대한 저의 표현이 적절하지 못한 잘못된 표현이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좋게 순수하고 하얀 도화지 같다는 표현을 하고 싶었는데저의 짧은 생각으로 표현이 잘못됐습니다. 설현 씨에게 사과 드렸고 언론개별 인터뷰 때 공식적으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말하고 표현하는 데 있어도 항상 신중하도록 하겠습니다. 걱정해 주셔서 감사하고 모든 서툰 점 늘 배우는 마음으로 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