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09-24 15:28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엑소 찬열X세훈 'We Young', 아이튠즈 17개 지역 1위…美 빌보드 "청춘 찬가"

기사입력 2018.09.15 13:50 / 기사수정 2018.09.15 13:59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엑소(EXO) 찬열과 세훈의 듀엣곡 'We Young(위 영)'이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 찬열X세훈의 'We Young'은 아이튠즈 종합 싱글 차트에서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터키, 캄보디아, 과테말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 몽골, 스리랑카, 태국, 베트남, 홍콩, 벨라루스, 필리핀, 브루나이 등 전 세계 17개 지역 1위에 올랐으며,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했다.

또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14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EXO's Chanyeol & Sehun Team Up on Youth Anthem 'We Young'(엑소 찬열과 세훈이 청춘 찬가 'We Young'으로 뭉쳤다)"라는 제목으로 이번 신곡을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해, 엑소 첫 듀오 조합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줬다.

빌보드는 "빛나는 차임 사운드와 경쾌한 피아노 멜로디가 트랩 비트와 어우러진 힙합 곡으로, 찬열과 세훈은 이번 곡에서 젊은 세대의 걱정을 날려버리는 노래와 랩을 선보인다"고 소개했다.

또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소소한 일상의 기쁨을 누리며 삶을 즐기는 두 사람의 모습을 그려낸다. 파스텔톤의 배경은 신곡의 유쾌한 분위기와 잘 어울리며, 두 사람의 행동은 청춘이 다양한 길과 진로를 탐험하는 시간임을 시각적으로 묘사한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스테이션 영(STATION X 0)'의 세 번째 곡으로 선보인 찬열X세훈의 'We Young'은 경쾌한 피아노 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곡으로, 가사에는 모든 청춘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고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길 바란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편 SM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스테이션'과 SKT 컬처 브랜드 '0'(영)이 함께 진행하는 '스테이션 영'은 태연X멜로망스 'Page 0'(페이지 영), 백현X로꼬 'YOUNG(영)', 찬열X세훈의 'We Young' 등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된 음원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오늘의 핫이슈
1
2
3
4
5
6
7
8
9
10